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배송 마감 일시를 알려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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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에게 배송 마감 일시를 알려볼까요?
2023/ 11/ 03

이번에 소개해 드린 당일 출고 팝업 레시피 포스팅 확인해 보셨나요?😊 당일 출고 팝업은 이프두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당일 출고 팝업을 작성해 볼까 합니다.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당일 출고 팝업은 모든 사용자를 타겟 대상으로 설정하여 도달 범위를 최대화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구매 잠재력이 있는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사용자’로 타겟 범위는 좁히고 전환 가능성은 더욱 높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주세요! 


1. 이프두에 로그인한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장바구니에 상품이 있는 사용자를 넛지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
    최근 장바구니에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최근 담긴 상품수 vs 현재 담긴 상품수 최근 담긴 상품수는 지정한 개수 이상의 상품을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이력이 있는 경우 타게팅 하며, 현재 담긴 상품수는 장바구니 페이지를 보고 있는 시점에 지정한 개수 이상의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따라서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이력이 있는 사용자에게 모든 페이지에서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최근 담긴 상품수’ 세그먼트를 이용해 주세요. 


3. 인앱메시지 유형으로는 ‘라운드 플로팅’, CTA는 ‘링크’를 지정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옵션) 내용과 어울리도록 프로필 이모지를 변경합니다. 


 

5. 제목과 부제를 입력합니다. 


💡제목 혹은 부제에 주문 마감 시간을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6. 오토메시지를 클릭하면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장바구니 페이지 URL을 랜딩URL란에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7.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8. 당일 출고건 주문 마감 정책에 따라 오토메시지 노출 요일, 노출 시간을 조정하고 저장합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10.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모든 방문자에게 당일 출고 마감 시각을 알리는 오토메시지의 경우, 공지 성격의 메시지로 성과 추적이 주요하지 않아 ‘클릭없음’ CTA를 사용해도 괜찮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장바구니에 담긴 사용자를 넛지하는 팝업의 경우 클릭 후 이동해야 할 랜딩(장바구니) 페이지가 존재하므로 콜투액션을 추가하고 클릭 후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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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출고팝업이런 메시지 어때요?카운트다운시간변수카운트다운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