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 개선을 위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전환율 개선을 위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2022/ 05/ 23

“🛒장바구니를 잊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고 싶어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앞두고 있는 잠재력 높은 고객입니다. 이들이 모두 전환으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담아두기만 하고 결제 없이 그냥 떠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해요😥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많거든요. 

 

고객님들이 장바구니를 영영 잊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리마인드하는 푸시가 필요합니다. 고객님께 장바구니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 장바구니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볼까요?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리마인딩 레시피 

 

최근 10일 이내에 상품을 장바구니에 1개 이상 담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메시지를 노출하고 구매로 유도하는 레시피입니다. 

 

고객 타게팅 조건 

세그먼트 선택 단계에서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 


 

포함 조건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 ) 개 이상
    최근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세그먼트입니다.
     

  •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기준 ( 10일 ) 이내
    최근 10일 이내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만약 일정 기간 후 자동으로 장바구니가 삭제되는 쇼핑몰이라면 삭제되는 기간보다 짧게 날짜를 지정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쇼핑몰에서 자동으로 장바구니가 삭제되는 것을 인지할 수 없습니다)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 ( 0일 ) 이내
    오늘 구매한 구매자는 타겟으로 적합하지 않으므로 제외합니다. 


Tip! 쇼핑몰 상황에 따라 조건을 다양하게 활용하세요. 장바구니와 관련하여 최근 담긴 상품수, 최근 담긴 상품총액, 최근 담긴 상품, 최근 담긴 브랜드, 최근 담은일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액션 선택

이제 마케팅 액션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주목도가 높은 오토메시지 ‘팝콘’을 활용해 볼까요? CTA로는 장바구니 연결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형’을 선택하세요. 


 

마케팅 메시지 작성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입력하세요. 특히 개인화 변수*를 사용하여 고객님의 이름을 부르면 클릭 확률이 더욱 증가해요. 


 

내용 작성 예시

  • 김태훈*(회원 이름)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있어요!

  • 잠깐! 장바구니에서 상품이 기다리고 있어요.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다시 확인해 볼까요?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곧 사라져요!

 

*개인화 변수: 개인화 변수란 회원정보를 변수(고정되어 있지 않고 변하는 값)에 담아 이용하는 것을 말해요. 고객 이름, 아이디 등이 개인화 변수에 해당되며 회원 정보를 연동했다면 회원DB값을 텍스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개인화 변수 추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가이드 읽기 

 

 

마케팅 메시지 노출 설정

마케팅 메시지의 내용을 모두 작성하셨나요? 그렇다면 노출 설정을 조절해 주세요.



 

  • 노출 빈도: 일 1회

  • 기간: 기간 제한 없음

  • 요일: 모든 요일

  • 시간: 24시간 노출

  • 모달 배경: 80%


장바구니 리마인딩은 상시로 노출하는 것이 좋은 메시지입니다. 기간 제한 없이, 모든 요일에 24시간 내내 노출하세요!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ON하고 배경의 불투명도를 80%로 조절하세요😊 



 

저장을 완료하면 메시지 작성이 마무리됩니다. 오토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 해 주세요. 메시지의 노출이 시작되며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됩니다. 

 


 

업계 1위 유아동 쇼핑몰에서도 장바구니 타게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하는데요. 버튼을 클릭하여 이어 읽어보세요!😄

 

다음 포스팅: 유아동 쇼핑몰, 구매율 상승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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