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 블로그에서 많은 레시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마 계속해서 신규 포스팅이 업로드 되고 있기 때문에 지나간 포스팅을 잊어버리시거나 미처 조회하지 못한 담당자님이 계실 것 같은데요🙂
구매 유도 전략은 워낙 많이 찾아 주시는 레시피인 만큼, 그동안 자사몰 판매율 상승을 목적으로 업로드되었던 레시피들을 모아 다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매 유도를 위해 총 5개의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레시피에 상세 가이드를 연결해 드리니, 적용을 원하는 레시피는 상세 가이드를 확인하여 바로 설정해 보세요!
💡구매 유도 레시피는 앞으로도 계속 새로 개발되어 업로드 됩니다😉
1. 자사몰 방문객 대상 첫 구매 유도 팝업 자동화
첫 구매에서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하게 되면 다음의 재구매는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쇼핑몰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구매가 망설여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망설이기만 하다가 이탈한다면 어떠한 성과도 거둘 수 없어요.
이러한 망설임을 구매를 향한 확신으로 바꿀 수 있는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가 필요합니다. 상품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구매가 없는 분들의 첫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음의 팁을 참고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첫 구매 유도 Tip!
100원딜 등 첫 구매 시 가격 혜택이 있는 경우 굵은 글씨, 글씨 색상 등 강조 옵션을 적용하여 내용에 기재해 보세요!
별도로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첫 구매 혜택이 없으나 시도하고 싶은 경우 이프두를 통해 무료 배송, 할인 쿠폰 코드를 전달해 보세요.
회원가입 후 빠른 시일 내 첫 구매를 유도하고 싶은 경우 회원가입 시 제공한 웰컴 혜택이 남아 있는 고객에게 잔여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사용을 촉진해 보세요. ex. 적립금 3,000원, 웰컴 쿠폰팩 등
2. 최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 대상 재구매 유도 자동화
첫 구매만큼 중요한 것이 재구매입니다. 방문에서 회원가입으로, 첫 구매로, 재구매로 그리고 단골 고객으로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내야 쇼핑몰이 성장할 수 있거든요.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져 단골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최근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을 타게팅하고 재구매용 쿠폰을 전달해 구매를 촉진하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3. 올해 미구매 고객님께 구매 유도 자동화
이프두를 1년 이상 사용하고 계신 회원님이라면 ‘최근 구매일’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장기 미구매 고객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서는 최근 구매일이 2022년 1월 1일이거나 2021년 12월 31일 이전인 고객을 타게팅 했는데요.
올해를 기준으로 적용하려면 [최근 구매일 > 2022년 12월 31일 이전]을 세그먼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구매가 있었으나 올해는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SMS나 친구톡을 발송하고 구매로 유도해 보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이프두 블로그에서 많은 레시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마 계속해서 신규 포스팅이 업로드 되고 있기 때문에 지나간 포스팅을 잊어버리시거나 미처 조회하지 못한 담당자님이 계실 것 같은데요🙂
구매 유도 전략은 워낙 많이 찾아 주시는 레시피인 만큼, 그동안 자사몰 판매율 상승을 목적으로 업로드되었던 레시피들을 모아 다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매 유도를 위해 총 5개의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레시피에 상세 가이드를 연결해 드리니, 적용을 원하는 레시피는 상세 가이드를 확인하여 바로 설정해 보세요!
💡구매 유도 레시피는 앞으로도 계속 새로 개발되어 업로드 됩니다😉
1. 자사몰 방문객 대상 첫 구매 유도 팝업 자동화
첫 구매에서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하게 되면 다음의 재구매는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요? 쇼핑몰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구매가 망설여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망설이기만 하다가 이탈한다면 어떠한 성과도 거둘 수 없어요.
이러한 망설임을 구매를 향한 확신으로 바꿀 수 있는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가 필요합니다. 상품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구매가 없는 분들의 첫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음의 팁을 참고하여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첫 구매 유도 Tip!
100원딜 등 첫 구매 시 가격 혜택이 있는 경우
굵은 글씨, 글씨 색상 등 강조 옵션을 적용하여 내용에 기재해 보세요!
별도로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첫 구매 혜택이 없으나 시도하고 싶은 경우
이프두를 통해 무료 배송, 할인 쿠폰 코드를 전달해 보세요.
회원가입 후 빠른 시일 내 첫 구매를 유도하고 싶은 경우
회원가입 시 제공한 웰컴 혜택이 남아 있는 고객에게 잔여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사용을 촉진해 보세요. ex. 적립금 3,000원, 웰컴 쿠폰팩 등
2. 최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 대상 재구매 유도 자동화
첫 구매만큼 중요한 것이 재구매입니다. 방문에서 회원가입으로, 첫 구매로, 재구매로 그리고 단골 고객으로 이끄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내야 쇼핑몰이 성장할 수 있거든요.
고객의 재구매가 이어져 단골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최근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을 타게팅하고 재구매용 쿠폰을 전달해 구매를 촉진하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3. 올해 미구매 고객님께 구매 유도 자동화
이프두를 1년 이상 사용하고 계신 회원님이라면 ‘최근 구매일’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장기 미구매 고객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서는 최근 구매일이 2022년 1월 1일이거나 2021년 12월 31일 이전인 고객을 타게팅 했는데요.
올해를 기준으로 적용하려면 [최근 구매일 > 2022년 12월 31일 이전]을 세그먼트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구매가 있었으나 올해는 아직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SMS나 친구톡을 발송하고 구매로 유도해 보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아직 이프두 푸시메시지 친구톡·SMS 사용 전이라면!?
SMS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카카오 친구톡 발송을 위한 사전 준비 가이드
4. 신상품 판매율 향상을 위한 마케팅 자동화
신상품을 출시하셨나요? 그렇다면 이프두를 신상품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보세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상품 출시 소식을 알리거나, 신상품을 조회 중인 고객에게 전용 쿠폰을 전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상품만 모아 진열한 추천 상품 팝업을 VIP 고객에게 노출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신상품을 노출해 볼 수 있고요. 신상품 판매율 향상을 위한 오토메시지 작성법 4가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작성 가이드 읽기
5. 특정 상품을 조회 중일 때 구매로 넛지 하는 마케팅 자동화
특정 상품의 판매가 저조하거나, 집중하여 주력 판매하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은 마케팅 레시피입니다. ‘현재 보는 상품’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상품을 보고 있는 그 순간, 사용자를 타게팅하고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노출해 볼까요?
상품의 후기 콘텐츠나 상품 전용 쿠폰을 전달하여 고객이 구매 결정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상품의 판매량을 늘려볼 수 있습니다. 👉🏻 작성 가이드 읽기
이렇게 이프두에서 소개하고 있는 구매 유도 레시피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올바른 세그먼트를 설정하고 마케팅 자동화를 시작해 보세요🙌🏻 실시간 성과를 토대로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쇼핑몰 내부 마케팅을 고도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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