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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딱 맞는 상품을 추천해 볼까요? 최근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최근 구매 이력 등 고객의 행동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고객이 반응할 만한 상품만 자동으로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화된 상품 추천으로 쇼핑몰 전환율을 쑥 올려보세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란?고객의 상품 조회, 장바구니 담기, 구매 이력을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상품 추천 팝업입니다. 회원, 비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맞춤 상품을 추천해 보세요. 개인별 맞춤 상품 팝업에서는 3개의 추천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최근 조회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장바구니 상품고객이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이 최근 구매한 상품을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요??최근 조회한 상품고객이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전에 관심있었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세요. 자연스럽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 가이드 확인 ?최근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잊지 않도록 다시 알려줄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 ?️최근 구매한 상품고객에게 최근 구매한 상품을 노출하며 리뷰 작성을 유도해 볼 수 있어요. - ✨가이드 오픈 예정새로 추가된 상품 팝업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요. 전환율 향상에 효과적인 개인화 상품 추천, 지금 작성해 보세요✨ ?? 다른 상품 추천 기능 알아보기구매 심리 자극하는 넛지 자동화, 소셜 티커매출이 증가하는 상품 추천 큐레이션, 연관 상품 추천 자동화추천 상품 팝업 vs 연관 상품 추천, 어떤 유형을 사용해야 할까요?
고객이 최근 본 상품, 어떻게 다시 보여줄 수 있을까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이프두의 인앱 메시지 중 하나인 개인화 상품 추천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프두에서는 고객별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이전에 봤던 상품을 다시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흐름을 이어주고, 구매 전환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 최근 조회한 상품ⓘ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작성 가이드입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인앱 메시지에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타겟 조건에 맞춰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3. 개인화 상품 추천 - for Mobile web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 모바일형은 모바일 환경에서만 노출됩니다. 4. 개인화 상품 추천 방식으로 ‘최근 조회한 상품’을 선택합니다.?최근 조회한 상품은 고객이 이전에 본 상품들을 추천합니다. (현재 방문에서 본 상품들은 추천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5. 제목을 입력합니다. ?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추천 팝업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부제를 활성화하여 함께 이용해 보세요. 6. 상품 이미지 너비 확인 후 상품명, 가격 텍스트의 옵션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너비는 상품 이미지의 가로 길이를 의미해요. 7. 배경, 테두리, 효과, 자동 사라짐 등 노출 옵션을 설정합니다. 8. (옵션) [세부 설정]을 클릭해 상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옵션) 컨테이너 여백, 이미지 간격, 이미지 라운드, 이미지 비율을 조절합니다. ?ⓐ 컨테이너 여백, ⓑ 이미지 간격은 아래 표시된 영역을 의미해요. 10. (옵션) 상품명 길이와 상품가 표시, 정가 표시, 상품 자동 롤링 방식을 선택하세요. 11. (옵션) 우측에서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선택합니다. 12. (옵션)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노출할 횟수를 설정하고 싶다면 최대 노출 기간을 적용합니다. 13. (옵션) 모달 배경을 설정하여 팝업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모달 배경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어두운 배경이 깔리며 팝업의 주목도가 높아져요!✨14. (옵션) 태그를 설정하거나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16. 저장할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하세요. 17. 목록에 저장한 개인화 상품 추천 팝업이 나타납니다.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모바일로 방문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상품 추천이 시작됩니다??? 개인화 상품 추천(모바일) 예시 이미지처럼 팝업 내에 이름 등의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면 클릭과 전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관련한 포스팅을 이어 읽고 개인화 변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CRM을 위한 ‘개인화 변수’ 사용 가이드
이프두 팀은 고객사 쇼핑몰을 구경하고 쇼핑하는 것이 취미인데요😊 (실제로 고객사 제품들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고객사들의 홈페이지를 둘러보다가 여름과 찰떡궁합으로 잘 만들어진 팝업들을 발견해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특색을 담아 잘 만들어진 팝업 레퍼런스를 확인해 보세요.
1. 난닝구의 장마철 패션 아이템 소개
여름철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장마’죠! 장마철이 꽤 길기 때문에 이 기간을 공략하고자 하는 브랜드들의 기획전이 눈에 띕니다.
이미지 출처: 난닝구
특히 여성 의류 브랜드 난닝구의 경우에는 장마철에 입기 좋은 팬츠, 집업, 레인부츠 등을 모아 소개하는 페이지를 마련했는데요. 장마를 즐기는 레인템을 추천하는 이미지형 리치팝업을 띄워 해당 페이지로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2. 지브로 마트의 여름 음료 추천
다양한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는 지브로 마트에서는 시원한 여름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했습니다. 기획전 홈페이지로 진입하면 여름 음료 기획전 추천 상품 팝업이 노출되는데요.
이미지 출처: 지브로
기획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가울만한 18% 추가 할인코드가 기재되었고, 기획전 페이지의 많은 상품 중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방문자들에게 먼저 선택지를 제안한다는 점에서 좋았던 팝업이었습니다.
💡Tip! 추천 상품 팝업은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상품이 진열되도록 할 수 있지만, 에디터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셀렉하여 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력 상품이 있다면 강조해 보세요!
3. 전자랜드의 휴대용 신발건조기 추천
장마 기간 동안 가장 힘든 것 중 하나는 비 오는 출근길이라는 것에 모두가 동의하실 텐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잘 활용하여 작성된 전자전문 쇼핑몰 전자랜드의 버튼형 팝콘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전자랜드
팝업 내용을 살펴보면 장마 기간의 문제점 - 해결책 제안의 구조가 잘 이루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문제점인 ‘젖은 신발’에 대해 제목에서 언급하고, 이어서 “비오는 출근길! 여러분의 신발은 안전하신가요?”라는 질문을 던져 호기심을 유발했으며, 해결책으로 뽀송한 신발을 위한 휴대용 신발건조기를 추천하는 문구를 담아냈습니다.
💡Tip! 팝콘의 프로필 이모지를 활용하면 전달하는 내용의 느낌을 생동감 있게 살릴 수 있어요. 예시에서 제목의 ‘젖은 신발’ 바로 위에 비 오는 이모지를 위치시켜 비 오는 느낌을 한층 생생히 전달한 것처럼요!
4. 엘칸토의 장마철 주말특가 & 기획전 방문 유도
신발 맛집으로 유명한 엘칸토에서는 2가지 팝업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주말특가를 안내하는 팝업과 기획전으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이었는데요. 모두 이미지형 푸시노트로 작성되어 통일감이 있었습니다. 먼저 주말특가 팝업부터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엘칸토
대부분의 쇼핑몰들이 주말마다 특가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주 진행하는 주말 특가라도 엘칸토처럼 날씨나 특정 시즌을 반영하면 특색 있는 팝업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이모지와 “띵동🎵 주말특가 혜택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조화되어 소식이 도착한 것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네요!
기획전 방문을 유도하는 팝업에서는 휴가 시즌을 겨냥하여 “완벽한 휴가를 위해 엘칸토 신고 떠나자✈️”라는 문구와 쿠폰의 할인율 5%를 기재하여 내용의 구체성을 높였습니다.
5. 챔피온의 장마철 게릴라 세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 챔피온에서는 장마철 게릴라 세일을 진행했는데요.“비가 내리면”과 “가격도 내려가요”라는 카피 문구의 라임이나 프로필 이모지의 생동감도 좋지만, 챔피온 슬라이드의 가격 변화를 59,000 → 19,900으로 구체적으로 기재해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명확하게 잘 작성된 팝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챔피온
추가로 랜딩페이지의 구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팝업을 통해 고객을 랜딩페이지로 유입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방문할 페이지 콘텐츠까지 탄탄히 구성되어 있어야 구매로 매끄럽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챔피온의 게릴라 세일 페이지에서는 장마 극복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었고, 날씨에 따라 가격이 어떻게 변동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팝업뿐만 아니라 관련한 콘텐츠들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있던 사례였습니다.
지금까지 이프두 고객사에서 설정해 주신 여름철 팝업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 이프두 고객사를 둘러보다 보면 재밌고 알찬 팝업들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종종 잘 작성된 팝업 레퍼런스를 공유해 드릴 테니 이프두 블로그를 자주 확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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