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바 하나에 매력적인 혜택 다섯 개! 웰컴바 ‘슬라이드’ 기능 업데이트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웰컴바 하나에 매력적인 혜택 다섯 개! 웰컴바 ‘슬라이드’ 기능 업데이트
2023/ 07/ 21

이프두의 인앱메시지 ‘웰컴바’는 사용자의 진입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콘텐츠로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링크를 1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아쉬움 때문에, 방문자에게 매력적인 정보를 한 번에 전달해 전환 효율을 높이고 싶은 담당자님들께서 슬라이드형 웰컴바 출시를 지속적으로 요청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오토메시지, 슬라이드형 웰컴바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최대 5개의 링크를 추가하고 쇼핑몰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보세요.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잠재 고객에게는 회원가입 적립금, APP 다운로드 혜택, 카카오 채널 추가 혜택, 회원등급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한 번에 소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슬라이드형 웰컴바를 지금 만나 보세요😉

 

슬라이드형 웰컴바 

자동 슬라이드 되는 형식의 웰컴바로 최대 5개의 슬라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양쪽 좌우 버튼이 나타나며, 모바일에서는 좌우 버튼 없이 자동 슬라이드 됩니다. 


 


슬라이드형 웰컴바 작성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가이드에서는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웰컴바를 노출하기 위해 [방문 횟수 > 1회 이상] 세그먼트를 사용했습니다. → 관련 가이드 읽기


3. 인앱메시지 유형 - 웰컴바, CTA - 슬라이드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슬라이드 1~5에 내용과 랜딩URL을 입력한 뒤 검수하세요.


 

💡내용을 작성하지 않은 란은 노출에서 생략되며, 내용이 기재된 란만 노출됩니다.

💡랜딩URL 검수까지 마쳐야 슬라이드 내용이 정상적으로 저장됩니다. 


5.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6. (옵션) 슬라이드 세부 설정에서 랜덤 시작 여부와 자동 롤링 시점을 조절합니다. 


 

7. 노출 옵션을 설정하세요. 


 

8. 작성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저장 하기] 합니다. 


 

9.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지정하고 완료합니다.


 

10.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슬라이드형 웰컴바’는 쇼핑몰을 방문한 첫 페이지 또는 메인 페이지에서 노출하기 좋은 오토메시지입니다. 관련한 포스팅들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오토메시지 기능 팁이런 메시지 어때요?웰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