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업셀링 자동화
2019/ 11/ 01

업셀링 전략 자동화하기! 객단가를 올려보세요~ 🕺


업셀링 (Upselling) ?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 조건을 제안하여 원래 희망했던 상품보다 단가가 더 높은 상품 구입을 유도하거나 이전에 구매한 상품보다 더 비싼 상품을 사도록 유도하는 판매 방법.

“천원 추가하시면 세트상품이 가능하세요. 변경하시겠어요?”😏

🍔 햄버거 가게에서 많이 듣던 멘트입니다.
어쩐지 햄버거 단품보다 세트 상품이 더 이익일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만 그런거 아니죠 ? 😜
이게 바로 업셀링 전략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응용이 가능하겠지요?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이 3만원~ 4만원 사이인 고객👩🏻‍💼이 있으면
“5만원 이상 구매시 5% 할인해 드리고 있어요~” 라고
📢메시지를 띄워서 고객의 지갑을 조금 더 열 게하는 업셀링 전략 들어갈 수 있겠지요?
 

그럼 IFDO를 통해서 구현해 보겠습니다!

🎯 목표

장바구니에 3~4만원 정도의 상품을 담고 있는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유도 🧲 이끌어내기!


 

01 타겟 고객 설정


🌈 세그멘테이션

 

이프두 세그멘테이션 설정 방법

- 이프두 로그인 후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 총액 - 금액 입력

-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구매 > 누적 구매수 - 구매수 입력
*고객님 사이트 상황에 맞는 금액과 구매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누적 구매수 1건 이상의 의미는 한번이라도 구매 경험이 있었던 고객입니다. 

*구매 경험 유무와 상관없이 진행하시려면 누적 구매수=1건 이상을 삭제해주세요.

작성하셨으면  클릭 

 

02 오토메시지 작성

이프두에는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14종의 메시지 유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이번에는 쿠폰 번호가 있어야 하니 1번 푸시 노트로 작성할께요
쿠폰 등록 방법 및 푸시노트 작성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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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폰DB업로드] HOW TO DO ?
https://blog.naver.com/nibblesky/221668207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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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 01. 푸시노트
https://ifdo.co.kr/blog/BlogView.apz?BlogNo=14 ---------------------------------------------
메시지 작성을 아래와 같이 해봤어요.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 (누적 구매수 =  1건 이상 )중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의 합계가  30,000원 ~ 40,000원인 고객👩🏻‍💼이 감지되면  짠~~~ 😎

<마케팅 자동화 - 장바구니 금액에 따른 업셀링 메시지>

 

위와 같은 업셀링 판매를 위한 쿠폰자동으로 노출됩니다 👍🏻 고객 세그먼트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메시지 노출수는 상대적으로 적겠지만 노출 대비 효율이 좋은 고객 세분화 조건입니다.

다음 번에 더 좋은 이야기로 찾아올께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