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7일 이내 접속 회원 최근 7일 이내 사이트에 접속한 이력이 있는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전체 회원 사이트 접속 이력과 관계없이 전체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 추가로 수신을 원하는 대상이 있는 경우
① 휴대폰 번호 직접 입력, ② CSV 업로드(수동 발송만 가능), ③ 주소록 선택(수동 발송만 가능)을 통해 수신 대상을 추가하세요. 수신 대상의 핸드폰 번호는 ④ [···명 수신 예정] 버튼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 모수는 조건을 선택한 시점에 추출된 모수입니다.
12. (옵션) 에티켓 모드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보성 메시지의 경우 에티켓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메시지의 경우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단,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3. (옵션) 정식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송 테스트를 진행할 핸드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앱 푸시는 아이디로 테스트 진행
테스트 발송으로 수신한 메시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이상이 없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개인화 변수 테스트 개인화 변수를 사용하여 회원 이름, 등급 등 회원 정보를 입력했다면 [아이디] 란에 테스트하는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가 일치하는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 아이디를 입력해야 회원 정보가 정확하게 매핑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 정보가 보이지 않고 미리 설정한 대체 문자열로 보입니다.
대체 값(치환 값)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회원 정보 영역이 공백으로 보입니다.
⚠️ 테스트 발송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의 사항에 해당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해당이 없는데 테스트 발송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 이프두 채팅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자의 경우: 발신번호를 차단 여부, 문자 스팸함 이동 여부
친구톡의 경우: 친구톡 발송 채널 추가 여부
앱 푸시의 경우: 앱 설치 여부
14.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15. 이름 입력 후 [발송]을 클릭합니다. *버튼 클릭 시 메시지가 즉시 발송됩니다.
16. [목록으로 이동하기] 버튼 클릭 시 작성한 푸시 메시지(문자, 친구톡, 앱 푸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푸시 메시지 내역과 메시지 발송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즉시 발송을 활용하면 프로모션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사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어서 푸시 메시지 발송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확인해 볼까요?
발송 사전 준비( 문자 / 친구톡 / 앱 푸시 )를 완료하신 고객님,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푸시 메시지를 즉시 발송해 보세요! 지정한 조건으로 현재 시점에 추출된 고객들에게 메시지가 즉시 발송됩니다.
⚠️ 즉시 발송은 문자, 친구톡, 앱 푸시 모두 작성 방식이 유사합니다. 본 가이드는 ‘문자’ 조건 발송의 즉시 발송을 중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발송 성과 추적을 위해 캠페인을 미리 생성해 주세요. → 가이드 확인
쿠폰 자동 다운로드 링크나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 URL 사용 시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 생성 과정에서 리턴 URL 설정을 함께 진행하세요. → 가이드 확인
즉시 발송 따라 하기
1. Auto Msg > 푸시 메시지 > 문자로 이동합니다.
2. 수동 발송, 조건 발송 중 원하는 발송 방식을 선택합니다.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CSV)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3.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발송 방식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즉시 발송'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5. 발신 번호가 올바르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6. 광고성 정보 포함 여부를 선택합니다.
⚠️ 광고성 정보가 포함된 경우 꼭 ‘네’를 선택해 주세요. ‘네’ 선택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광고)가 자동으로 표시되며 메시지 하단에 수신거부 번호가 자동 입력됩니다. *삭제 불가
⚠️ 직접 (광고)표시를 입력할 경우
하단 수신거부 번호가 입력되지 않고 에티켓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메시지 작성을 원하신다면 반드시 '네'를 선택해 주세요. 7. 내용을 입력합니다.
💡 기능 알아보기
① 저장
작성하던 메시지 내용을 저장합니다.
저장한 내용은 [②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불러올 수 있습니다.
② 불러오기
[① 저장]에서 저장한 내용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모지
메시지 내용에 포함할 특수문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④ 캠페인 추적
캠페인 추적 코드 URL을 추가하여 유입 및 전환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⑤ 단축 URL
적용하고자 하는 URL을 단축하여 간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 또는 https를 포함한 전체 URL을 입력하여 단축하세요.
⑥ 개인화 변수
고객의 이름이나 회원 등급 등 변수값을 메시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변수와 데이터가 없을 때 대신 나타날 치환 값을 입력한 뒤 적용하세요.
→ 가이드 확인
⑦ 이미지 첨부
이미지 파일을 메시지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조건: 1000x1000 이하의 JPG 파일
8. 링크를 적용할 곳에 커서를 둔 뒤 캠페인 추적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 캠페인명과 광고 채널 지정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을 클릭합니다.
10. 적용된 링크를 확인합니다.
11. 수신 대상 추출 범위 선택 후 [모수 추출]을 클릭합니다.
최근 7일 이내 접속 회원
최근 7일 이내 사이트에 접속한 이력이 있는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전체 회원
사이트 접속 이력과 관계없이 전체 회원 중 선택한 조건에 맞는 회원에게 발송합니다.
💡 추가로 수신을 원하는 대상이 있는 경우
① 휴대폰 번호 직접 입력, ② CSV 업로드(수동 발송만 가능), ③ 주소록 선택(수동 발송만 가능)을 통해 수신 대상을 추가하세요. 수신 대상의 핸드폰 번호는 ④ [···명 수신 예정] 버튼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 모수는 조건을 선택한 시점에 추출된 모수입니다.
12. (옵션) 에티켓 모드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정보성 메시지의 경우
에티켓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메시지의 경우
광고성 정보는 야간 발송(20시~익일 오전 8시)이 제한되므로 에티켓 모드가 자동 활성화됩니다. 야간에 제한된 메시지는 익일 오전 8시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단, 통신사 사정에 따라 메시지 발송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3. (옵션) 정식 발송 전 테스트 발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송 테스트를 진행할 핸드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앱 푸시는 아이디로 테스트 진행
테스트 발송으로 수신한 메시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이상이 없으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 개인화 변수 테스트
개인화 변수를 사용하여 회원 이름, 등급 등 회원 정보를 입력했다면 [아이디] 란에 테스트하는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가 일치하는 아이디를 입력해 주세요. 아이디를 입력해야 회원 정보가 정확하게 매핑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 정보가 보이지 않고 미리 설정한 대체 문자열로 보입니다.
대체 값(치환 값)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회원 정보 영역이 공백으로 보입니다.
⚠️ 테스트 발송 메시지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의 사항에 해당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해당이 없는데 테스트 발송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 이프두 채팅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자의 경우: 발신번호를 차단 여부, 문자 스팸함 이동 여부
친구톡의 경우: 친구톡 발송 채널 추가 여부
앱 푸시의 경우: 앱 설치 여부
14. [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15. 이름 입력 후 [발송]을 클릭합니다. *버튼 클릭 시 메시지가 즉시 발송됩니다.
16. [목록으로 이동하기] 버튼 클릭 시 작성한 푸시 메시지(문자, 친구톡, 앱 푸시)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푸시 메시지 내역과 메시지 발송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즉시 발송을 활용하면 프로모션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사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어서 푸시 메시지 발송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확인해 볼까요?
가이드
푸시 메시지 작성 시, 고객 이름을 포함해 작성하는 방법
푸시 성과 분석을 위한 캠페인 등록 방법
푸시 메시지 작성 시, 캠페인 코드 적용 방법
푸시메시지 이미지 사용 가이드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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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 2025-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