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상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 이렇게 구분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경로상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 이렇게 구분하세요!
2023/ 04/ 28

🔔 2023년 4월 28일 자로 세그먼트 '특정 페이지'의 명칭이 '경로상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작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 전환 페이지 등. 이프두에서는 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 세그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문의가 가장 많은 경로상 페이지현재 보는 페이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경로상 페이지 (구: 특정 페이지)

경로상 페이지란 방문객의 이동 경로상에 특정한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예를 들어 경로상 페이지가 [A 상품 상세페이지] 라면, 방문 후 이동 경로 중에 [A 상품 상세페이지]가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메시지 세그먼트가 경로상 페이지 - A 상품 상세 페이지인 경우

실시간 분석을 통해 특정 페이지가 경로에 포함되었는지 판단하므로 분석 현황에 따라 메시지 노출 시점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

결제 완료 고객에게 카카오 채널 추가 요청하기 

경로상 페이지를 결제 완료 페이지로 설정하고, 채널 추가 혜택을 안내해 보세요. 결제를 완료한 고객이 쇼핑몰을 더 둘러보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되어 채널 추가로 유도합니다. → 설정 방법 더 보기



 

*이프두를 통해 카카오 채널 홈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지만, 버튼 클릭 내역 이외에 플러스친구 증감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채널 통계에서 확인해 주세요! 

 

현재 보는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란 말 그대로 방문객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현재 보는 페이지를 세그먼트로 지정했을 때, 지정한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활용 사례

한정 할인 상품 홍보하기

기간 한정 할인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이 할인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특별한 혜택임을 강조해서요.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고객이라면 재빠르게 장바구니에 담게 되지 않을까요? 



 

라운드 플로팅과 팝콘 메시지를 이용해서 별도의 콜 투 액션(버튼)이 없는 알림 메시지를 작성해 보았어요. 노출수는 측정되지만 클릭 요소가 없기 때문에 클릭 및 전환수/매출은 측정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하며

특정 페이지(ex. A 상품 상세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페이지 타게팅과 관련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 시작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 세그먼트 이용 시 꼭 먼저 읽어 주세요!😎


다음 포스팅

페이지 URL 타게팅 최종 정리본.text →


https://icons8.com/illustrations/illustration/florid-man-with-magnifying-glass-looking-for-clues-to-answer-the-question
특정페이지현재보는페이지페이지페이지세그먼트세그먼트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