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 이렇게 구분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특정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 이렇게 구분하세요!
2021/ 11/ 04

 

 

시작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 전환 페이지 등. 이프두에서는 타게팅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페이지 세그먼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문의가 가장 많은 특정 페이지현재 보는 페이지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특정 페이지

특정 페이지란 방문객의 이동 경로상에 특정한 페이지가 존재하는지 판단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페이지가 [A 상품 상세 페이지] 라면, 방문 후 이동 경로 중에 [A 상품 상세 페이지]가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 메시지 세그먼트가 특정 페이지 - A 상품 상세 페이지인 경우


실시간 분석을 통해 특정 페이지가 경로에 포함되었는지 판단하므로 분석 현황에 따라 메시지 노출 시점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활용 사례

결제 완료 고객에게 카카오 채널 추가 요청하기 

특정 페이지를 결제 완료 페이지로 설정하고, 채널 추가 혜택을 안내해 보세요. 결제를 완료한 고객이 쇼핑몰을 더 둘러보고 있을 때, 메시지가 노출되어 채널 추가로 유도합니다. >> 설정 방법 더 보기



 

*이프두를 통해 카카오 채널 홈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지만, 버튼 클릭 내역 이외에 플러스친구 증감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카오 채널 통계에서 확인해 주세요! 

 

 

현재 보는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란 말 그대로 방문객이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현재 보는 페이지를 세그먼트로 지정했을 때, 지정한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활용 사례

한정 할인 상품 홍보하기

기간 한정 할인 상품을 보고 있는 고객에게 메시지를 띄워보세요! 이 할인은 다시 돌아오지 않을 특별한 혜택임을 강조해서요. 구매를 고려하고 있던 고객이라면 재빠르게 장바구니에 담게 되지 않을까요? 



 

팝콘 메시지를 이용해서 별도의 콜 투 액션(버튼)이 없는 알림 메시지 형태로 작성해 봤어요. 노출수는 측정 되지만 클릭 요소가 없기 때문에 클릭 및 전환수/매출은 측정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하며

특정 페이지는 경로상의 페이지, 현재 보는 페이지는 말 그대로 현재 조회 중인 페이지라는 점만 기억하면 구분하기 쉬워요. 특정 페이지(ex. A 상품 상세 페이지)와 현재 보는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현재 보는 페이지 조건을 사용한 레시피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해요😊 회원 탈퇴 페이지를 현재 보는 페이지로 설정하여 탈퇴를 고민하는 고객에게 넛지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거든요. 상세한 설정법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고 읽어볼까요~?

 


 

특정페이지현재보는페이지페이지페이지세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