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불금 불토 저녁에만! ‘주말 한정 타임 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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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불금 불토 저녁에만! ‘주말 한정 타임 쿠폰’
2020/ 12/ 29

 


평균 40% 정도 매출이 떨어지는 주말. 구매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섬세한 공략이 필요합니다🤔… 이미 알려드린 [주말 쿠폰] 레시피를 참고해 주말 쿠폰을 발행하실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해 주말 어느 시간대에 고객 유입이 활성화되는지 체크하고, 직접 작성하기로 그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만 타게팅 해 타임 쿠폰을 발행해 볼게요!😄

 

 

│ 고객님이 활발한 시간대 확인하기

IFDO에 로그인하고 Analytics로 이동하세요. [방문 - 시간대별 평균 방문수]에서 시간대 별로 고객님들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주말 데이터 확인을 위해 기간을 금, 토(2일) 로 지정해 주세요. 


 


②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시간대를 확인합니다. 


 

고객사 A의 경우 금, 토요일 저녁 21시~23시 시간대의 평균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 시간대에 방문하고 있는 고객님들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세그먼트를 작성해 볼까요✍🏻?


TIP 쇼핑몰마다 고객님의 활성화 시간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메시지 작성을 위해, 활성화 시간대가 언제인지 확인한 후 조건을 작성해 주세요🙂

 

 

│ IF 타겟 마케팅 조건 : 직접 작성하기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해 조건을 추가합니다. 금요일과 토요일 21~23시 시간대에  방문하는 고객님을 타게팅 하기 위한 상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문 = 방문 요일 - (금요일) 또는 (토요일)

  • 방문 시간대 = (21 시) 또는 (22 시) 또는 (23 시)  


 



│ DO 마케팅 액션 [푸시노트] 사용 시

이프두의 🥇넘버원 메시지 푸시노트를 사용해 쿠폰을 자동 발급해 볼 수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는 요일과 시간뿐만 아니라 유입 출처, 유입 도메인, 직전 검색어, 구글 UTM, 전환 페이지, 내부 검색어 등 다양한 세그먼트 조건을 활용해 마케팅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무한 조합이 가능한 고객 세그먼트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나만의 세그먼트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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