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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구독 유도 따라하기
2020/ 08/ 25
 

MZ 세대는 쇼핑 시 어떤 채널을 활용할까요?

대학내일의 1534세대 라이프 스타일 및 가치관 조사에 따르면 뷰티, 여행, 맛집과 푸드 분야에서 MZ 세대가 신뢰하는 채널 1위로 유튜브가 선정되었습니다. OTT 이용자 중 91%는 유튜브를 사용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데요. 최근 많은 쇼핑몰과 브랜드들이 오피셜 채널을 개설하고,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대학 내일 20대 연구소


하지만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고 해도 구독자를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땐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고객을 우리 영상으로 이끌어주길 기다리기보단,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우리 쇼핑몰을 많이 살펴보는 관심 고객님을 타게팅하고 오토 메시지를 노출하세요. 구독 유도를 위해 공식 채널 페이지로 랜딩 시킬 수 있습니다 😃


✔ 유튜브는 구독 페이지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독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노출하고, 고객님을 공식 채널로 이동시켜 구독 유도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 전환은 이프두에서 따로 집계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증가 추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친 유도 레시피와 같이 [구매완료 페이지]를 활용한 조건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IF 조건 세그먼테이션  예시

상세 세그먼트는 사이트 환경에 따라 적절히 조절한 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 모수 보기] 기능을 이용해 예상 모수가 높은 조건을 선택하세요!

 

1) 페이지를 많이 살펴보는 관심 고객

  • 직접 작성하기 - 방문 - 평균 페이지뷰 - (4) 페이지뷰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우리 페이지를 평균적으로 오래 살펴보는 관심 고객의 구독을 유도하는 조건입니다. 쇼핑몰에 대한 친밀도가 있기 때문에 비회원보다 구독을 유도하기 수월합니다. 


 

2) 북마크로 방문한 관심 고객

  • 직접 작성하기 - 방문 - 방문 횟수 - ( 3 ) 회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방문 - 세션 페이지뷰 - ( 3 ) 페이지뷰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유입 - 유입출처 - BOOKMARK

 

웹사이트 URL을 브라우저 주소 입력창에 직접 타이핑해서 방문 또는 웹 브라우저에 즐겨찾기로 저장해서 방문한 경우를 BOOKMARK(직접 유입)라고 하는데요. BOOKMARK 방문은 우리 사이트를 이미 인지한 후 방문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분석 지표입니다. 즉, 3회 이상 방문하는 고객님 중 Bookmark(북마크; 즐겨찾기)로 방문하여 3페이지 뷰 이상 살펴보고 있다면 우리 쇼핑몰의 관심 고객이라고 볼 수 있겠죠? 


 

3) 신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단골 고객

  • 직접 작성하기 - 방문 - 방문 횟수 - ( 7 ) 회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구매 - 누적 구매수 - ( 2 ) 건 이상

  • 직접 작성하기 - 페이지 - 페이지 그룹(페이지뷰) - 신상품 (2 페이지뷰 이상) 


 

구매 이력이 있고 방문 횟수도 높은 단골 고객님은 로열티가 높은 고객입니다. 우리 상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이 높기 때문에 유튜브 구독 전환으로 유도하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단골 고객님이 신상품에 관심을 가질 때 “전문가의 신상품 리뷰를 유튜브로 확인하세요” 와 같은 메시지를 노출하고 유튜브 구독을 유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DO 액션 푸시노트 사용 예시

콜 투 액션 링크로 유튜브 채널 링크를 설정하세요. 콜 투 액션 버튼 혹은 이미지 클릭 시 채널 홈으로 이동합니다.


 


  • 푸시노트 콜 투 액션 클릭 시 이동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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