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 스크립트는 설치했는데,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어떤 것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에 집중해 주세요! 이프두를 처음 시작하시는 회원님들은 누구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럴 때 이프두는 항상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하셔야 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3가지 있습니다. 바로···
처음 방문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입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방문자가 우리 사이트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쇼핑몰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갓 방문했을 땐 아직 고객의 호감도가 생성되기 이전입니다. 따라서 처음 방문한 사용자에게 사이트에 방문하자마자 바로 팝업을 띄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효율이 없거든요..🥺
일정 시간 이상 쇼핑몰을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담은 메시지를 보여준다면 효율이 더 높아질 거예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설정한 쇼핑몰의 사례를 하나 살펴볼까요?
두 메시지 모두 클릭률이 15%를 넘었고 최대 52.3%의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여겨볼 점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PC / Mobile로 구분하여 작성했다는 것인데요. 기기 별 메시지를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오토메시지(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환율이 수직 상승한 사례가 있는데요. 로그인과 구매를 모두 하지 않은 사용자 조건을 포함해 세그먼트를 더욱 촘촘히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환율이 무려 194.4%를 달성했어요!
IF 포함조건 ( 최근 담긴 상품수 1개 이상 ) + ( 최근 담은일 오늘기준10일이내 )
제외조건 ( 최근 구매일 오늘기준0일이내 ) *0일: 오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장바구니 상품들을 살려 매출로 이끌어야 하는데요. 이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장바구니를 깜빡한 시점에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여주세요!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채 잊고 있던 상품을 다시 인식하며 구매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장바구니 상품을 결제하고 싶게 만드는 혜택이나 매력적인 문구가 오토메시지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빠른 배송이 관건인 품목의 경우 발송 예정일을 키워드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 수 있는데요. 품목 출고 가능 여부와 평균 배송 소요일을 고려하여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내일 출고된다고 기재했다면 정말 내일 출고되어야겠죠? 오토메시지를 보고 주문했는데, 실제 배송 정보와 다르면 문의가 폭주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이렇게 이프두를 사용하실 때 꼭 설정해야하는 오토메시지 TOP3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프두 블로그에서는 이프두를 처음 사용하시는 스타터 분들을 위하여 ‘이프두가 처음일때’ 태그를 사용하여 이프두 도입 시 사용하면 좋을 포스팅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프두 스크립트는 설치했는데,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는 어떤 것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오늘의 포스팅에 집중해 주세요! 이프두를 처음 시작하시는 회원님들은 누구나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럴 때 이프두는 항상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이프두 사용 시 꼭 설정하셔야 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가 3가지 있습니다. 바로···
1.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 레시피 바로 가기
IF 조건: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가 3페이지뷰 이상 )
처음 방문한 고객님을 대상으로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입니다.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방문자가 우리 사이트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쇼핑몰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는 하지만 갓 방문했을 땐 아직 고객의 호감도가 생성되기 이전입니다. 따라서 처음 방문한 사용자에게 사이트에 방문하자마자 바로 팝업을 띄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아요. 효율이 없거든요..🥺
일정 시간 이상 쇼핑몰을 살펴보고 있는 고객님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담은 메시지를 보여준다면 효율이 더 높아질 거예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설정한 쇼핑몰의 사례를 하나 살펴볼까요?
두 메시지 모두 클릭률이 15%를 넘었고 최대 52.3%의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여겨볼 점은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PC / Mobile로 구분하여 작성했다는 것인데요. 기기 별 메시지를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용 환경 > 기기 구분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오토메시지(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환율이 수직 상승한 사례가 있는데요. 로그인과 구매를 모두 하지 않은 사용자 조건을 포함해 세그먼트를 더욱 촘촘히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환율이 무려 194.4%를 달성했어요!
IF: ( 첫방문 ) + ( 세션 페이지뷰가 3페이지뷰 이상) + ( 로그인 안함 ) + ( 구매 없음 )
2.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 레시피 바로 가기
IF 포함조건 ( 방문 횟수 2회 이상 )
제외조건 ( 누적 로그인 횟수 1회 이상 ) + ( 누적 구매수 1건 이상 )
이미 이탈했던 고객은 또다시 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매력적인 회원가입 혜택과 함께 “다시 오셨네요!”,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싶었어요🥺” 등 재방문 고객을 환영하는 문구를 사용해 고객을 빠르게 회원가입으로 유도해 보세요.
오토메시지의 형태는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와 동일해도 무관합니다. 첫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복사한 뒤 조건 또는 내용을 수정하여 간편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오토메시지 복사 방법 읽기 / 오토메시지 조건 및 내용 수정 방법 읽기
쇼핑몰에 따라 고객의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효율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이프두 통계에 따르면 회원가입 유도 팝업의 경우 5% 이상의 클릭률이 나올 때 성공한 메시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장바구니 리마인딩 → 레시피 바로 가기
IF 포함조건 ( 최근 담긴 상품수 1개 이상 ) + ( 최근 담은일 오늘기준10일이내 )
제외조건 ( 최근 구매일 오늘기준0일이내 ) *0일: 오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장바구니 상품들을 살려 매출로 이끌어야 하는데요. 이때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장바구니를 깜빡한 시점에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여주세요!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채 잊고 있던 상품을 다시 인식하며 구매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장바구니 상품을 결제하고 싶게 만드는 혜택이나 매력적인 문구가 오토메시지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빠른 배송이 관건인 품목의 경우 발송 예정일을 키워드로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볼 수 있는데요. 품목 출고 가능 여부와 평균 배송 소요일을 고려하여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내일 출고된다고 기재했다면 정말 내일 출고되어야겠죠? 오토메시지를 보고 주문했는데, 실제 배송 정보와 다르면 문의가 폭주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이렇게 이프두를 사용하실 때 꼭 설정해야하는 오토메시지 TOP3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프두 블로그에서는 이프두를 처음 사용하시는 스타터 분들을 위하여 ‘이프두가 처음일때’ 태그를 사용하여 이프두 도입 시 사용하면 좋을 포스팅들을 모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이프두가 처음일 때 읽기 좋은 포스팅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