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최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님의 재구매 유도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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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최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님의 재구매 유도 레시피
2020/ 01/ 13

 

 


재방문 고객님, 어서(재구매하러)오세요🖤


재구매는 고객님이 우리 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척도입니다. 재구매하는 고객님이 많아질수록 우리 사이트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집니다. 자연스레 단골 고객님들도 늘어나겠지요 🙋‍♀️

[방문 > 회원가입 > 첫 구매 > 재구매 >>>> 단골 고객]
그에 따라 우리는 위와 같은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첫 구매에만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님에게 지름신을 불러드리도록 노력해야해요. 이번 세분화 타겟은 우리 사이트의 회원이면서 구매 경험도 있는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근 구매한 경험이 있고, 회원 등급이 일정 등급 이상인 고객님들에게 재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IF세그멘테이션 타겟 조건

최근 30일 이내에 구매 경험이 있고 일정 회원등급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거예요. 단! 4일이내에 구매한 고객은 제외합니다. 혹시나 이미 했던 구매를 취소하고 쿠폰으로 다시 구매하실까 봐요...🙄💦

 

Message > 직접 작성하기로 이동합니다.


a. 포함 조건을 작성합니다.
구매>최근 구매일>30일 이내

회원>회원등급>원하는 등급 선택(복수 선택 가능)


b. 제외조건을 추가합니다.
구매>최근 구매일>오늘 기준 4일이내
 



 * 회원등급은 회원 DB를 연동해야 사용하실 수 있어요.

* 이 마케팅 레시피는 회원이 로그인을 한 후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회원DB 연동 방법 알아보기
- 스크립트 연동 방법
- CSV 파일을 이용하여 연동

회원 등급은 사이트에서 연동한 항목이 보이실거예요. 원하는 등급을 선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회원등급이 연동되지 않았으면 회원등급 조건을 삭제하고 최근 구매일만 지정해서 타겟 조건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Message 메시지 선택

조건 설정을 완료했으면 원하시는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한 뒤 메시지를 작성하세요.

 

 

 

DO 마케팅 액션 [푸시노트] 활용

최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쿠폰을 지급하거나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를 통해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Today’s TIP

 


 


푸시노트의에서 쿠폰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등록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쿠폰 등록 방법을 안내하면 쿠폰번호만 노출했을 때 보다 더 효율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친절하게 안내했던 예시는 클릭률이 무려 30% 이상을 넘어섰어요!😍 



* 팝콘이나 푸시노트, 라운드 플로팅은 ‘그림자 효과’를 통해 가독성을 추가할 수 있어요 :) 흰 바탕이 깔끔하지만 배경에 묻힐까 걱정되신다면 그림자 효과를 ON !

* Cafe 24 사용자라면 쿠폰 번호를 노출할 필요 없이 자동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보기]

 


✍ 이런 레시피는 어때요?

1) 구매율이 낮은 상품만 타게팅이 될까요?

2) 고객 관리의 첫 걸음,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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