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상품을 한 번에! 다양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출시되었습니다. 특정 주제에 따라 상품을 큐레이션 하거나 캠페인 이미지, 상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요. 캐러셀 커머스형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상품 추천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란?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 캐러셀형은 1개의 인트로, 6개의 상품 정보,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추가할 수 있어 기획전 상품을 홍보하기 용이합니다.
💡Tip! 할인 중이라면? 할인율과 할인된 금액을 사용해 상품 가격을 강조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
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방식에 따라 입력 과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는 ‘예약 발송’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트로 등록하기
유형 - ‘캐러셀 커머스형’ 선택 후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인트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어서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검색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추가한 이미지와 함께 표시될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품 콘텐츠 추가하기
콘텐츠 슬롯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합니다.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 인트로 이미지와 상품 이미지의 크기는 같아야 합니다. 다를 경우, 필요한 이미지 크기를 확인한 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를 눌러 알맞은 크기의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 페이지 URL이 랜딩 URL란에 자동 입력됩니다. 다만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캠페인 추적코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상품 정보 입력하기
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캠페인, 광고 채널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상품 콘텐츠를 여러개 추가해 보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필요한 경우 더보기 버튼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시각 설정하기
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캐러셀 커머스의 장점을 활용하면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더 강력한 넛지 효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센스있게, 캐러셀 커머스로 추천해 보세요😉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다양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 출시되었습니다. 특정 주제에 따라 상품을 큐레이션 하거나 캠페인 이미지, 상품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획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요. 캐러셀 커머스형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상품 추천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캐러셀 커머스형’이란?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 캐러셀형은 1개의 인트로, 6개의 상품 정보, 홍보문구, 링크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여러 개의 상품을 추가할 수 있어 기획전 상품을 홍보하기 용이합니다.
💡Tip! 할인 중이라면? 할인율과 할인된 금액을 사용해 상품 가격을 강조해 보세요.
카카오 친구톡 커머스형 작성 가이드
친구톡 메시지 생성하기
Auto Msg > 푸시 메시지 > 카카오로 이동합니다.
발송 타입 선택 후 푸시 메시지 작성을 시작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 발송 선택
수동 발송: 대상자 직접 업로드 (CSV 파일 업로드)
조건 발송: 마케팅 조건에 따라 자동 발송
발송 타겟 설정하기
세그먼트 추가 후 [발송 방식 선택]을 클릭합니다.
발송 방식을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인트로 등록하기
유형 - ‘캐러셀 커머스형’ 선택 후 [이미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인트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이어서 캠페인 추적 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검색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추가한 이미지와 함께 표시될 제목, 내용을 입력합니다.
상품 콘텐츠 추가하기
콘텐츠 슬롯을 클릭합니다.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을 추가합니다.
💡 상품 이미지 업로드가 필요한 경우
인트로 이미지와 상품 이미지의 크기는 같아야 합니다. 다를 경우, 필요한 이미지 크기를 확인한 뒤 [상품 이미지 직접 업로드]를 눌러 알맞은 크기의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 페이지 URL이 랜딩 URL란에 자동 입력됩니다. 다만 클릭 및 성과 추적을 위해 캠페인 추적코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캠페인 명과 광고 채널 선택 후 [단축 URL 생성 > 링크 적용]합니다.
[검수] 후 [등록]하세요.
상품 정보 입력하기
상품 제목과 정상가, 할인가를 입력합니다.
💡 할인율 클릭 시 할인된 금액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버튼 문구 입력 후 캠페인 추적코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캠페인, 광고 채널을 연결합니다.
💡 캠페인 추적 코드는 입력 즉시 푸시 리포트와 연동됩니다.
캠페인 추적 코드를 수정하신 경우, 리포트의 [캠페인 데이터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을 해제해 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상품 콘텐츠를 여러개 추가해 보세요.
수신 대상 설정하기
필요한 경우 더보기 버튼을 활성화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수신 대상 설정하기
타겟 추출 범위를 선택한 뒤 [모수 추출]합니다. *예시에서는 전체 회원 선택
발송 시각 설정하기
예약 발송일과 시각을 설정합니다.
발송 테스트 진행하기
[테스트 발송]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테스트 발송]합니다.
*(필수) 메시지에 개인화 변수를 추가한 경우 아이디도 함께 입력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이 추가된 번호만 테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친구톡 메시지 이름 작성 후 [저장]하세요.
지정한 예약 시각에 캐러셀 커머스형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캐러셀 커머스의 장점을 활용하면 상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더 강력한 넛지 효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상품을 센스있게, 캐러셀 커머스로 추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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