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리타게팅 레시피: ②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쿠폰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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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②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쿠폰 발급하기
2025/ 03/ 10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 다시 돌아오도록 만들 방법이 필요하겠죠? 지난 포스팅에서 주문서 이탈 고객을 식별하는 태그 설정을 진행했는데요. 이제 태그를 활용해 맞춤형 쿠폰을 발급하고 고객의 구매 결정을 앞당길 시간입니다! 쿠폰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


주문서 이탈자에게 쿠폰 발급하기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쿠폰을 전달해 구매로 유도합니다. 

💁🏻 대상

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

🎯 목표

방문 즉시 쿠폰 발급하여 구매 유도

📝 내용

주문서 페이지 이탈 태그가 붙은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면 즉시 쿠폰을 제공하여 구매로 유도합니다. 

 

1. 쿠폰 팝업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쿠폰 팝업 노출 조건 설정하기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1 페이지뷰
    방문하자마자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세션 페이지뷰는 1로 적용합니다. 

  • 사용자 정의 트리거 > 태그 > 주문서 이탈
    지난 포스팅에서 설정한 태그를 활용하여 주문서 이탈 고객만 타게팅 합니다. 

 

3. 쿠폰 팝업 유형 지정하기

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팝콘’, CTA로 ‘쿠폰 다운로드’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쿠폰 팝업 작성하기

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예시에서는 프로필 OFF


 

버튼 문구 작성 후 URL란에 쿠폰 자동 발급 링크를 입력하여 검수하세요. 

💡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생성 방법: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5. 쿠폰 팝업 노출 설정하기

쿠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쿠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6. 태그 저장 설정하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다른 태그 삭제’를 클릭하세요. 


 

삭제할 태그로 #주문서 이탈을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 팝업을 조회한 사용자는 부착된 #주문서 이탈 태그가 삭제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삭제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 태그가 계속 남아있게 되어, 다음 번 방문 세션에도 반복적으로 팝업이 노출됩니다. 


7. 쿠폰 팝업 저장하기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쿠폰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하세요. 


 

8. 쿠폰 팝업 활성화하기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한 뒤, 팝업 노출 우선순위가 1순위로 설정된 것을 확인합니다. 추후 다른 메시지를 작성하더라도 해당 쿠폰 팝업은 계속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이번 레시피의 유의사항을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적절한 대상자에게 올바르게 팝업이 노출될 수 있도록 꼭 반영해 주세요🙌🏻 


  • 세션 페이지뷰는 1 페이지뷰로 설정해 주세요. (이상, 이하 X) 

  • 방문하자마자 노출될 수 있도록 노출 우선순위는 무조건 1순위로 유지해 주세요. 

  • 다른 태그 삭제 기능을 활용해 팝업 중복 노출을 방지해 주세요.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잘 활용하면 전환율도 높게 끌어올릴 수 있겠죠? 주문서 페이지를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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