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리타게팅 레시피: ①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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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리타게팅 레시피: ①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
2025/ 03/ 10

고객이 주문서 작성 페이지까지 왔지만, 최종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송비와 같은 추가 비용, 복잡한 결제 절차, 상품 가격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운영자 입장에서는 결제 직전 마지막 단계에서 이탈이라 아쉬움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주문서 작성페이지에서 이탈했던 고객이 다시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구매를 유도하는 약간의 혜택을 제공해보면 어떨까요? 구매 결정을 다시 한번 끌어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CRM 리타게팅 레시피: ❶ 주문서 이탈 고객에게 태그 붙이기

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을 위해 먼저 “주문서 이탈 고객”을 구분해야겠죠? 사용자 태그를 활용하면 주문서 페이지 작성을 시작했으나 주문을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태그를 부착하여 추후 리타게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주문서 이탈자에게 태그 설정하기

주문서 페이지에서 이탈한 사용자에게 태그를 부착합니다. 

💁🏻 대상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했으나 주문 완료 페이지까지 도달하지 못한 사용자

🎯 목표

사용자 태그 부착하여 식별 *추후 리타게팅에 사용

📝 내용

주문서 페이지에서 구매 없이 이탈한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사용자 태그를 생성합니다. 

 

1. 사용자 태그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태그 부착 조건 설정하기

세그먼트 스토어를 클릭하세요. 


 

검색창에 ‘회원’ 또는 ‘회원가입’을 입력하여 조건을 찾아 선택한 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 정보입력 페이지를 클릭하여 주문서 작성 페이지 URL을 선택하세요. #회원가입 완료페이지 클릭 후 구매 완료 페이지 URL을 선택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Npay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주문을 시작하는 경우, 쇼핑몰 주문서 작성 페이지가 아닌 네이버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하므로 타겟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페이지를 지정했다면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3. 사용자 태그 작성하기

인앱 메시지 유형으로 ‘태그’ 선택 후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태그 이름 입력 후 저장하세요. 


 

4. 사용자 태그 저장 및 활성화하기

저장할 이름을 입력한 후 [완료]합니다.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태그를 활성화하세요.

 

주문서 페이지 이탈 사용자에게 태그 부착이 시작됩니다!⚡️


 

이제 주문서 이탈 고객 태그를 활용해 리타게팅을 진행해 볼까요?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에게만 쿠폰을 발급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쿠폰 전략을 알려드릴게요🤗


주문서 이탈 고객 리타게팅으로 쿠폰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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