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는 ⚡️초간단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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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가입으로 유도하는 ⚡️초간단 레시피
2024/ 11/ 26

비회원 주문은 일회성입니다🥲.. 추후 리뷰 작성 유도, 신제품 알림과 같은 CRM 메시지 발송에도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리텐션 측면에서 유리한데요. 


비회원과 다른 세그먼트 조건을 조합해 비회원을 정교하게 구분할 수 있는 이프두를 활용하면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보고 있는 비회원을 회원가입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주문서 세그먼트는 자체 개발 사이트,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퍼스트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 주문서 세그먼트는 별도 스크립트 설치가 필요합니다.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 주세요. *무료


💁🏻 대상

주문서 작성 중인 비회원

🎯 목표

회원가입 유도

📝 내용

신규 회원 혜택을 제시하여 가입 후 구매로 유도합니다. 


1. 팝업 신규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비회원 타게팅 조건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주문서 > 현재 주문 상품수 > 1개 이상
    주문서에 포함된 상품이 1개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주문서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타게팅하는 세그먼트입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로그인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로그인 안함 AND 누적 로그인 횟수 0회 조건을 조합하여 비회원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3. 팝업 유형 선택하기

유형으로 ‘웰컴바’, CTA로 ‘링크’를 선택한 뒤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4. 비회원 대상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작성하기

회원가입 혜택을 담아 내용을 작성합니다. 


 

5. 팝업 랜딩URL 연결하기

웰컴바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팝업 노출 설정하기

배경 색상 변경, 테두리 적용 등 원하는 설정을 적용합니다. 


 

노출 방식을 선택합니다. 


💡Tip! 예시에서는 웰컴바가 페이지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사용자 지정]을 적용했습니다.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Tip! 방문할 때마다 노출될 수 있도록 빈도는 ‘방문 마다’로 설정합니다. 


7. 비회원 가입 혜택 안내 팝업 저장하기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비회원 대상 회원가입 유도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팝업을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주문서 작성 페이지를 조회 중인 비회원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는 웰컴바가 노출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 외에도 신규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넛지를 작동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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