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CRM을 활용한 효과적인 웰컴 팝업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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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CRM을 활용한 효과적인 웰컴 팝업 만들기
2024/ 07/ 30

구체적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CRM 툴과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프두에서도 갓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환영 인사를 건네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형성하는 온 사이트 마케팅 전략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에 대한 활용도가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기존의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가 일반 회원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소셜 가입을 통해 가입한 사용자는 타게팅이 어렵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셜+일반 회원가입자 모두 타게팅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가이드에 따라 팝업을 작성하여 놓치는 신규 가입자 없이 꼼꼼하게 웰컴 팝업을 노출해 보세요.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호감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필수) 네이버/카카오 회원가입자 타게팅을 위한 API 연동이 필요합니다. 


💁🏻 대상

방금 일반 회원가입,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신규 회원

🎯 목표

웰컴 혜택 알림

📝 내용

방금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에게 웰컴 혜택을 알리는 환영 메시지를 노출합니다. 

 

1. 웰컴 팝업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웰컴 팝업 노출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누적 로그인 횟수가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누적 로그인 횟수와 로그인 함 세그먼트를 같이 적용한 이유!

누적 로그인 횟수는 방문 세션이 종료된 후 데이터가 업데이트됩니다. 따라서 현재 방문 중인 세션에서 누적 로그인 횟수가 없다는 것은 비회원이거나, 신규 회원임을 의미하는데요. 추가 조건으로 “로그인 함"을 넣어 신규 회원가입을 마치고 로그인한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습니다. 


3. 웰컴 팝업 유형 선택하기

유형으로 ‘팝콘’, CTA로 ‘버튼’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웰컴 팝업 작성하기

프로필, 제목, 본문을 작성합니다.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개인화 변수 ‘회원 이름’을 활용했어요! 


5. 웰컴 팝업에 랜딩 URL 연결하기

버튼 내용과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웰컴 팝업 노출 효과 설정하기

팝업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가이드에서는 ‘위로 나타내기’ 효과 적용 → 노출 효과 살펴 보기


 

팝업의 노출 위치, 빈도, 기간을 설정합니다. 


 

팝업의 노출 요일, 시간, 시점을 설정합니다.


 

6. 웰컴 팝업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웰컴 팝업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웰컴 팝업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웰컴 팝업의 상태를 활성화(ON) 합니다. 


 

이제 일반 회원가입 또는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웰컴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동일한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일반+소셜 회원가입자에게 앱 다운로드 또는 추가 전환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타입에 따라 개별로 타게팅 하고 싶은 경우 다음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 일반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설치 유도 레시피 → 읽기
    방금 일반 회원가입을 마친 고객에게 자사몰 모바일 앱 설치 유도 (일반 회원가입자 대상)

  • 소셜 회원가입 완료자 대상 앱 설치 유도 레시피 → 읽기
    방금 소셜 회원가입을 마친 고객에게 자사몰 모바일 앱 설치 유도 (소셜 회원가입자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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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메시지 어때요?회원가입 웰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