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 전환율 135.6%!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 비결은?
2020/ 07/ 01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로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세요!


 

지금까지 회원가입과 관련된 많은 레시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신규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회원가입 도중 이탈 고객 넛지, 인스타그램에서 방문 시 회원가입 유도까지..! 이번 포스팅까지 합치면 마케팅 자동화 회원가입 편  5가지 레시피가 완성되네요 😉 (하나하나 모으는 중..) 오늘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구매로 이끌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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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웰컴 레시피

: 신규 회원 혜택 안내

 

 

IF 세그먼테이션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소개해드리는 두 세그먼테이션 모두 직접 작성하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자동 로그인 되는 구조일 때 첫 번째 조건, 그렇지 않다면 두 번째 세그먼트를 추천드립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을 때

페이지 - 전환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인 경우 


 

(선택) 제외 조건 - 현재 보는 페이지는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인 경우

회원가입 웰컴 페이지에서 바로 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해당 제외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 시 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을 때

페이지 - 전환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이고,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인 경우 

 

 

DO 라운드 플로팅 사용 시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면 고객님에게 친근한 웰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는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로 설정해 회원 혜택을 바로 안내받을 수 있게 연결해 주세요 🙂

 



 


 

 

효율은?


 

해당 메시지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의 경우 전환율이 한 달 동안 135.6% 상승했어요. 클릭률은 22.6%로, 기본 오토 메시지 평균 클릭률이 10% 내외인 것을 고려해볼 때 굉장히 유의미한 수치라고 할 수 있어요. 다른 고객사 역시 전환율 91.9% 클릭률 18.2%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


현재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설정하고 계신 쇼핑몰들이 많지는 않아요. 대부분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것에 우선적으로 중점을 두고 계시기 때문일 거예요...😅 하지만 회원가입 후에도 고객님 케어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제작하고, 고객님이 우리 쇼핑몰과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유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좋은 고객 경험을 유도하는 추천 포스팅

● 고객님을 전화 상담으로 연결하는 마케팅 자동화 CTA

● 최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님께 재구매 유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