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 도입 후 무료 체험 기간에만 2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고객사가 있습니다. 집에서도 맛집처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밀키트 전문 온라인 스토어 “백년밥상”이 그 주인공인데요. 백년밥상은 지난 3월 이프두를 도입한 이후 회원가입수가 20% 증가하고,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비결을 알아보고자 백년밥상의 류*영 대리님께 인터뷰를 요청했어요.
Q. 안녕하세요 대리님! 이프두 팀에서도 백년밥상의 밀키트를 맛본 분들이 많아요😋 백년밥상은 어떻게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안녕하세요!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입니다. 현재 디자인과 마케팅을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백년밥상은 2015년도 대한민국 최초 산지직송 식품 온라인 판매로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밀키트 사업을 확장시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만족을 드리고 있어요.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하여 만든 밀키트이기에 작은 재료 하나까지 신선하고 먹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어르신들이나 어린이들 영양까지 생각하며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들이 많아요.
이프두 소셜티커가 적용된 백년밥상 홈페이지 사진
Q. 백년밥상은 벌써 9년 차의 업력을 가지고 있어요.
어떤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기존에는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계속 회원이 증가해도, 활용이 어려워 회원 맞춤형 팝업 마케팅으로 연계해 내지 못했죠.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했습니다. 전반적으로‘회원 데이터를 활용한 팝업 마케팅’이라는 니즈를 가진 저희와 핏이 맞았거든요.
이프두의 팝업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작성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팝업과 함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에도 서비스 이용 요금이 저렴한 편이었고요.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이프두 도입 후 기존에 고민하시던 부분이 개선되었나요?
A: 확실히 이프두 도입 후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 현황을 파악하니 그에 맞는 이벤트를 구상할 수 있게 되었고요. 구상한 것을 토대로 이프두에 구현하였습니다. 다양한 팝업을 활용한 결과 회원가입수 20% 증가라는 성과를 도달할 수 있었고, 이외에도 무료 체험 기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서 유료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회원가입과 첫구매를 유도하는 백년밥상의 라운드 플로팅
월 매출 2천만원을 이끈 🛒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Q. 무료 체험 기간 중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하셨는데,
관련하여 자세히 이야기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A: 그럼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한 팝업의 성과가 특히 좋았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을 타게팅하여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로그인 세그먼트와 누적 로그인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비회원을 타게팅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하기 위해 장바구니의 현재 담긴 총액 세그먼트를 이용했어요.
이렇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알리며 가입으로 유도했더니 한 달 만에 팝업을 통해 매출 2천만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성과를 보니 유료 전환을 안 할 수 없겠더라고요.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100원 이상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회원 > 로그인 > 누적 로그인횟수 0회
Q. 놀라운 성과네요! 해당 메시지는 지금도 운영하고 계신가요?
A: 네.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는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는 인앱메시지입니다. 5월 기준으로는 전환율 117.7%¹ 에 도달했고, 인앱메시지 클릭 후 매출은 약 3천1백만 원을 달성했어요.
[각주 1]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과 구매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환율이 100%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Q.대단하네요👍🏻 성과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A: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통해 회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 거요. 그리고 구상했던 이벤트를 상세한 타게팅과 간편한 팝업 작성법을 통해 구현해낼 수 있었던 것, 상세한 세그먼트를 통해 특정 타겟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팝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Q. “그리고"라면.. 혹시 추가로 알려주고 싶으신 팁이 있으신가요?!
A: 네.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인앱메시지와 구글 광고를 동기간에 운영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구글 광고로 사람들이 유입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선순환이 일어나 매출이 더욱 높게 나올 수 있거든요. 이프두를 통해 구상해 오던 팝업 마케팅을 구현하면서 내부-외부 마케팅을 연결해 내는 기획을 첨가하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CS 기능을 활용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 🚀
Q. 앞으로의 이프두 활용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이프두를 도입하고 많은 인앱메시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니즈를 미리 캐치하여 맞춤형 팝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CS쪽으로 활용 영역을 확대해 볼까 합니다. 이프두 챗봇이나 상담 기능을 살펴보니 디자인도 깔끔하고 고객 관리도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의 목표는 CS를 통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에 있습니다.
서비스의 질과 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Q. 마지막으로 이프두를 어떤 분께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제가 이프두를 사용해 본 결과 “진짜 편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질과 기능의 양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되었고요. 그래서 서비스의 좋은 품질과 다양한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모든 쇼핑몰 운영진분들께 이프두 도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시에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주신 이프두 팀께 감사의 말씀을 전할게요!
백년밥상의 추천 상품 팝업(PC)
상세한 답변으로 풍부한 인사이트를 전해주신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의 인터뷰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 백년밥상의 이프두 도입기
계기
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팝업 마케팅에 대한 니즈
도입 후 활용
직관적인 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회원 맞춤 팝업 마케팅 집행
도입 후 성과 회원가입 수 20% 증가⬆
📌 백년밥상의 이프두 활용 사례
목표 비회원 대상 장바구니 회원가입 유도
활용 조건 현재 담긴 총액 100원 이상이고 로그인 안함이고 누적 로그인횟수 0회
실행 성과
무료 기간 중 매출 2천만원 기록
전환율 117.7% 달성 🎉
클릭 후 매출 현재 약 3천 1백만 원
백년밥상의 쇼츠를 활용한 리치팝업
백년밥상은 오늘 소개해 드린 인앱메시지 외에도 다양한 인앱메시지를 설정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방문하면 나오는 쇼츠 팝업도 시선을 사로잡아요. 푸드 커머스에서의 이프두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백년밥상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프두 도입 후 무료 체험 기간에만 2천만원의 매출을 올린 고객사가 있습니다. 집에서도 맛집처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밀키트 전문 온라인 스토어 “백년밥상”이 그 주인공인데요. 백년밥상은 지난 3월 이프두를 도입한 이후 회원가입수가 20% 증가하고, 매출 2천만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 비결을 알아보고자 백년밥상의 류*영 대리님께 인터뷰를 요청했어요.
Q. 안녕하세요 대리님! 이프두 팀에서도 백년밥상의 밀키트를 맛본 분들이 많아요😋 백년밥상은 어떻게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안녕하세요!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입니다. 현재 디자인과 마케팅을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백년밥상은 2015년도 대한민국 최초 산지직송 식품 온라인 판매로 시작한 쇼핑몰입니다.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밀키트 사업을 확장시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만족을 드리고 있어요. 산지직송을 기반으로 하여 만든 밀키트이기에 작은 재료 하나까지 신선하고 먹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어르신들이나 어린이들 영양까지 생각하며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들이 많아요.
이프두 소셜티커가 적용된 백년밥상 홈페이지 사진
Q. 백년밥상은 벌써 9년 차의 업력을 가지고 있어요.
어떤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기존에는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계속 회원이 증가해도, 활용이 어려워 회원 맞춤형 팝업 마케팅으로 연계해 내지 못했죠.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회원 데이터를 활용한 팝업 마케팅’이라는 니즈를 가진 저희와 핏이 맞았거든요.
이프두의 팝업은 디자인이 깔끔하고 작성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팝업과 함께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에도 서비스 이용 요금이 저렴한 편이었고요. 그래서 이프두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이프두 도입 후 기존에 고민하시던 부분이 개선되었나요?
A: 확실히 이프두 도입 후 자사몰 회원들의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원 현황을 파악하니 그에 맞는 이벤트를 구상할 수 있게 되었고요. 구상한 것을 토대로 이프두에 구현하였습니다. 다양한 팝업을 활용한 결과 회원가입수 20% 증가라는 성과를 도달할 수 있었고, 이외에도 무료 체험 기간 동안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서 유료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회원가입과 첫구매를 유도하는 백년밥상의 라운드 플로팅
월 매출 2천만원을 이끈 🛒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Q. 무료 체험 기간 중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고 하셨는데,
관련하여 자세히 이야기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A: 그럼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한 팝업의 성과가 특히 좋았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을 타게팅하여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로그인 세그먼트와 누적 로그인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비회원을 타게팅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하기 위해 장바구니의 현재 담긴 총액 세그먼트를 이용했어요.
이렇게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비회원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알리며 가입으로 유도했더니 한 달 만에 팝업을 통해 매출 2천만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성과를 보니 유료 전환을 안 할 수 없겠더라고요.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
장바구니 > 현재 담긴 총액 > 100원 이상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회원 > 로그인 > 누적 로그인횟수 0회
Q. 놀라운 성과네요! 해당 메시지는 지금도 운영하고 계신가요?
A: 네. 장바구니 비회원 회원가입 유도 레시피는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는 인앱메시지입니다. 5월 기준으로는 전환율 117.7%¹ 에 도달했고, 인앱메시지 클릭 후 매출은 약 3천1백만 원을 달성했어요.
[각주 1] 오토메시지를 클릭한 후 회원가입과 구매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전환율이 100%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Q.대단하네요👍🏻 성과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A: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통해 회원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 거요. 그리고 구상했던 이벤트를 상세한 타게팅과 간편한 팝업 작성법을 통해 구현해낼 수 있었던 것, 상세한 세그먼트를 통해 특정 타겟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팝업을 설정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Q. “그리고"라면.. 혹시 추가로 알려주고 싶으신 팁이 있으신가요?!
A: 네.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인앱메시지와 구글 광고를 동기간에 운영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어요. 구글 광고로 사람들이 유입되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고,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선순환이 일어나 매출이 더욱 높게 나올 수 있거든요. 이프두를 통해 구상해 오던 팝업 마케팅을 구현하면서 내부-외부 마케팅을 연결해 내는 기획을 첨가하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CS 기능을 활용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 🚀
Q. 앞으로의 이프두 활용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이프두를 도입하고 많은 인앱메시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니즈를 미리 캐치하여 맞춤형 팝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CS쪽으로 활용 영역을 확대해 볼까 합니다. 이프두 챗봇이나 상담 기능을 살펴보니 디자인도 깔끔하고 고객 관리도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의 목표는 CS를 통한 고객 경험 관리로의 확장에 있습니다.
서비스의 질과 양,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Q. 마지막으로 이프두를 어떤 분께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제가 이프두를 사용해 본 결과 “진짜 편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비스가 제공하는 질과 기능의 양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게 책정되었고요. 그래서 서비스의 좋은 품질과 다양한 기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하는 모든 쇼핑몰 운영진분들께 이프두 도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시에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주신 이프두 팀께 감사의 말씀을 전할게요!
백년밥상의 추천 상품 팝업(PC)
상세한 답변으로 풍부한 인사이트를 전해주신 백년밥상 디자인팀 류*영 대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의 인터뷰는 이렇게 정리할 수 있어요.
📌 백년밥상의 이프두 도입기
계기
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팝업 마케팅에 대한 니즈
도입 후 활용
직관적인 회원 현황을 기반으로 한 회원 맞춤 팝업 마케팅 집행
도입 후 성과
회원가입 수 20% 증가⬆
📌 백년밥상의 이프두 활용 사례
목표
비회원 대상 장바구니 회원가입 유도
활용 조건
현재 담긴 총액 100원 이상이고 로그인 안함이고 누적 로그인횟수 0회
실행 성과
무료 기간 중 매출 2천만원 기록
전환율 117.7% 달성 🎉
클릭 후 매출 현재 약 3천 1백만 원
백년밥상의 쇼츠를 활용한 리치팝업
백년밥상은 오늘 소개해 드린 인앱메시지 외에도 다양한 인앱메시지를 설정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 방문하면 나오는 쇼츠 팝업도 시선을 사로잡아요. 푸드 커머스에서의 이프두 활용법이 궁금하다면 백년밥상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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