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을 지출하면서 고객을 어렵게 회원가입으로 이끌었는데, 정작 가입 이후 회원 탈퇴로 인해 고객님을 다시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 유지율을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탈을 방지하는 장치가 마련되어야 할 텐데요. 이프두로 회원가입 탈퇴 방지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
💁🏻 대상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
🎯 목표
회원 탈퇴 방지 및 사용 유지율 개선
📝 내용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을 설득하여 이탈을 방지합니다.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탈퇴 페이지를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타게팅 해 볼 수 있어요.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mypage/hack_out.php를 포함하는 페이지URL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회원탈퇴 페이지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한 조건입니다.
사이트에 따라 타겟 페이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타겟 페이지는 사이트 환경에 맞춰 변경해 이용하세요. ex. /withdrawal, /mypage/hack_out 등
비용을 지출하면서 고객을 어렵게 회원가입으로 이끌었는데, 정작 가입 이후 회원 탈퇴로 인해 고객님을 다시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 유지율을 꾸준히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탈을 방지하는 장치가 마련되어야 할 텐데요. 이프두로 회원가입 탈퇴 방지 팝업을 만들어 볼까요?
💁🏻 대상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
🎯 목표
회원 탈퇴 방지 및 사용 유지율 개선
📝 내용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을 설득하여 이탈을 방지합니다.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회원을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탈퇴 페이지를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도록 타게팅 해 볼 수 있어요.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mypage/hack_out.php를 포함하는 페이지URL
회원탈퇴 페이지를 조회하고 있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회원탈퇴 페이지가 있는 경우 사용 가능한 조건입니다.
사이트에 따라 타겟 페이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타겟 페이지는 사이트 환경에 맞춰 변경해 이용하세요. ex. /withdrawal, /mypage/hack_out 등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팝콘' CTA로 ‘버튼'을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팝콘 프로필 설정하기
프로필에 이모지 또는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5. 팝콘 내용 작성하기
제목과 본문을 작성하세요.
💡Tip!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개인화 변수(회원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 가이드 확인
고객이 우리 사이트에 남아야만 하는 이유가 필요합니다!
기존보다 파격적인 할인율의 쿠폰을 제공하거나, 무료배송 혜택, 서비스 무료이용 기간 추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돌려보세요.
구체성을 높이기 위해 혜택(쿠폰의 할인율, 무료 체험 기간 등)을 숫자로 명확하게 표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6. 콜투액션 작성하기
버튼 문구를 입력합니다.
랜딩 URL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하기 위한 쿠폰 자동발급 URL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쿠폰 자동발급 URL을 랜딩URL에 입력하세요. (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
7. 노출 효과 설정하기
배경, 테두리, 라운드, 노출 효과, 자동 사라짐 효과를 적용합니다.
8. 노출 옵션 적용하기
노출 위치를 지정하세요. 예시에서는 팝콘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노출 빈도는 [최초 한번만]으로 설정해 주세요.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옵션) 팝콘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9. 팝콘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팝콘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메시지를 ON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이제 탈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고객에게 팝콘이 노출됩니다! 이렇게 이프두를 활용하면 고객 유지율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 다른 이탈 방지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까요?
회원가입 페이지를 조회했으나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까지는 도달하지 못한 사용자들을 타게팅하는 레시피인데요. 실제로 고객사에서 전환율 88.4%가 나올 정도로 효율이 높았습니다. 아직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꼭 적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회원가입 이탈 고객 넛지 레시피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