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띵] 2024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띵] 2024년 3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4/ 03/ 29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요즘입니다. 날이 좋아져서 외부 활동을 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오늘의 마케띵도 제주항공의 현장학습 프로모션 소식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댕댕이와 함께 제주로 가요!

 

이미지 출처: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포동과 함께 제주도 현장학습을 위한 반려견 전용 탑승편을 운항합니다. 전용 탑승편에는 댕댕이 좌석 전용 시트가 마련되고 전문 수의사가 동반 탑승하는데요. 몸무게 8kg 이하, 반려견 등록과 4차 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한 댕댕이라면 증명서 지참 하에 탑승 가능합니다. 반려견 전용 운항편은 이미 일정이 고정되어 있고 예약은 반려견 서비스 플랫폼 포동에서 진행할 수 있어요. 

 

│ 교보문고 이달의 굿즈 with 수수진, 공예가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교보문고에서는 3~4월 이달의 굿즈로 수수진, 공예가와 함께한 파란 마음 굿즈 4종을 공개했어요. 공개된 굿즈는 북커버, 북파우치, 스트링 파우치, 엽서 6종 세트로 실용성을 갖췄는데요. 굿즈에 사용된 파란색과 초록색이 깔끔하게 조화로워요. 굿즈는 도서 구매 금액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보유 포인트 및 추가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어요. 단 업체 배송, 바로드림, 해외주문 상품은 제공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의해 주세요. 

 

│ 영감이 담긴 책갈피를 만날 수 있는 곳, 유어마인드

 

이미지 출처: 유어마인드 BOOK SCANNER


유어마인드에서 83개의 책갈피를 선보이는 ‘2024 83개의 책갈피’를 오픈했습니다. 83개의 책갈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 운영되는데요. 다양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어 영감을 얻고자 하는 마케터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BOOK SCANNER, 대추 나무 책 열매, 침 줄줄 책갈피, 쿠키박스 책갈피의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요. 책갈피에서 영감을 얻어 보세요! → 확인

 

│ 이구에디션의 프래그런스 체험 방법

 

이미지 출처: 29cm


취향 셀렉트 샵 29cm에서 자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구에디션'을 론칭했습니다. 이구에디션은 이달에 필요한 실용적인 물건을 매달 29일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3월 29일에 공개된 제품은 프래그런스입니다. 향을 맡아보지 못해 구매가 망설여진다면 걱정 마세요. 배송비만 내면 체험 가능한 [29edition 프래그런스 디스커버리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9cm에서 확인해 보세요. → 확인 

 

│ 평생 무료로 사용 가능한 ‘미니 이모티콘’?

 

이미지 출처: 카카오 이모티콘


카카오 이모티콘에서 ‘미니 이모티콘'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있다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받아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미니 이모티콘 3종에는 ‘춘식이의 하루', ‘핑크핑크 어피치' 그리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일러스트 이모티콘 ‘미니 문방구'가 포함됩니다. 미니 이모티콘은 말풍선 안에 포함되어 있지만 개별로 사용 시 더욱 크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데다가 활용도가 높아 벌써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 유튜브, 생성형 AI 참여 표시 기능 추가

 

이미지 출처: 유튜브 공식 블로그


유튜브가 생성형 AI를 포함해 변형되었거나 합성된 미디어로 만들어진 사실적 콘텐츠에 대하여 크리에이터가 시청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내 새로운 도구를 추가했습니다. 사실적인 콘텐츠란 시청자가 실제 인물, 장소, 장면, 사건 등으로 오해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고 하는데요. 명확히 비현실적이거나 애니메이션인 경우에는 관련 정보 표시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관련한 내용은 유튜브 블로그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 빵교자, 아이디어보부상을 만나다

 

이미지 출처: 빙그레


편의점 CU가 식품 제조사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하여 빵교자를 출시했습니다. 빵이 된 교자도 새롭지만 더욱 새로운 것은 빵교자 광고 콘텐츠를 진행한 크리에이터 ‘아이디어보부상'입니다. 아이디어보부상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데요. 이번에 공개한 광고 콘텐츠는 왕교자와 브리오슈를 토스터기에 넣어 빵교자가 탄생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보부상님의 광고 콘텐츠는 재미를 놓치지 않아요. 요즘 핫한 크리에이터이니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 블랑제리뵈르의 상상 못한 근황!

 

이미지 출처: 블랑제리뵈르 스마트스토어


버터맥주로 화제가 되었던 블랑제리뵈르의 근황을 알고 계시나요? 블랑제리뵈르가 맥주 이후에 막걸리를 공개했다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아마 근황을 들으신다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다양한 분야로 활발히 확장하고 있거든요. 이후에 블랑제리뵈르는 카라멜의 달콤함을 품은 ‘뵈르콜라'를 선보인 후 ‘뵈르뵈르'라는 아이스크림 브랜드까지 론칭했습니다. 그 다음엔 FLAN,  프릭스스토어 같은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의류를 출시했고, 쿠오카와 콜라보하여 그래놀라 버터바 핸드크림을 공개했어요. 


이렇게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던 블랑제리뵈르가 최근에는 프리미엄 스낵김 ‘뵈르김'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버터맛, 명란맛, 트러플맛, 불닭맛의 스낵김이요. 블랑제리뵈르의 확장은 어디까지 진행될까요? 다음 행보가 궁금해지는 브랜드입니다.


마케팅 소식 더 읽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