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채널을 추가한 모든 사용자에게 친구톡을 발송하여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모든 회원에게 발송되는 친구톡인 만큼, 기획전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넣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배송이나 할인 혜택을 꼼꼼히 기재해 주세요!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겟으로 설정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이 시작된 이후로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있다면? 친구톡을 발송하여 사이트 방문으로 이끌어 보세요.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진 고객에게 다시 관심을 촉구하고 구매로 이끎으로서 리텐션 상승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Tip을 참고하면 메시지 작성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리텐션 상승을 위한 친구톡 작성 Tip!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고객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기획전 혜택이나 대표 상품의 할인율을 이미지에 표시하세요.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친구톡 메시지의 클릭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내용에 회원 이름(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세요.
세그먼트로는 다음의 조건을 사용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모든 회원]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회원 > 최종 로그인일 > 3월 17일 이전] 최종 로그인일이 기획전 시작 이전일(3월 17일)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API 연동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1회성이라면 즉시 발송, 행사 기간 내 반복 발송이라면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단, 1번의 메시지와 같은 날 발송되지 않도록 발송 일자를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3. 기획전 관심 고객에게 구매 넛지
오늘 기획전 페이지를 여러 번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는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기획전 마감을 알려 볼까요? [최근 방문일]과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관심 고객을 타게팅 해볼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최근 방문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3회 이상] 기획전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조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장바구니 페이지와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한 뒤 랜딩URL로 사용하세요. → 가이드 확인
5. 기획전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기획전에 포함된 특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님께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해 볼 수 있습니다. 4번과 동일하게 장바구니 페이지가 랜딩URL이므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입력형/선택형) > 상품 선택] 장바구니에 특정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이 옵니다🥳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에서도 활발하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이때 활용하기 좋은 친구톡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전 절차를 완료한 후, 친구톡 작성을 시작해 주세요.
카카오 채널 등록 → 가이드 확인
API 연동 가이드 카페24 / 고도몰 / 메이크샵 / 아임웹
1. 모든 회원에게 기획전 알리기
브랜드 채널을 추가한 모든 사용자에게 친구톡을 발송하여 기획전 소식을 알려보세요. 모든 회원에게 발송되는 친구톡인 만큼, 기획전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넣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배송이나 할인 혜택을 꼼꼼히 기재해 주세요!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겟으로 설정하기 위해 다음의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모든 회원]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즉시 발송, 예약 발송을 추천해요!
2. 최근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 대상 방문 유도
기획전이 시작된 이후로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고객이 있다면? 친구톡을 발송하여 사이트 방문으로 이끌어 보세요.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진 고객에게 다시 관심을 촉구하고 구매로 이끎으로서 리텐션 상승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의 Tip을 참고하면 메시지 작성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리텐션 상승을 위한 친구톡 작성 Tip!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고객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기획전 혜택이나 대표 상품의 할인율을 이미지에 표시하세요.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친구톡 메시지의 클릭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내용에 회원 이름(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세요.
세그먼트로는 다음의 조건을 사용합니다.
포함 조건
[회원 > 모든 회원]
채널을 추가한 모든 회원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회원 > 최종 로그인일 > 3월 17일 이전]
최종 로그인일이 기획전 시작 이전일(3월 17일)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API 연동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1회성이라면 즉시 발송, 행사 기간 내 반복 발송이라면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단, 1번의 메시지와 같은 날 발송되지 않도록 발송 일자를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3. 기획전 관심 고객에게 구매 넛지
오늘 기획전 페이지를 여러 번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구매는 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기획전 마감을 알려 볼까요? [최근 방문일]과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관심 고객을 타게팅 해볼 수 있습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최근 방문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방문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기획전 페이지 / 3회 이상]
기획전 페이지를 3페이지 이상 조회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단, 야간 발송이 제한되는 20시 이전에 발송해야 합니다.
4. 기획전 기간 내 장바구니 리마인딩
기획전 기간 동안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님!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하고 장바구니 구매율을 상승시켜 볼까요? 내용에 회원 이름(개인화 변수)을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개 이상]
장바구니에 최근 1개 이상의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3월 18일 이후]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날짜가 기획전 시작(3월 18일) 이후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 장바구니 페이지와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URL을 랜딩URL로 사용하는 경우 구글 UTM 파라미터나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 유실을 방지하기 위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리턴 URL을 생성한 뒤 랜딩URL로 사용하세요. → 가이드 확인
5. 기획전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장바구니 리마인딩
기획전에 포함된 특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님께 리마인딩 친구톡을 발송해 볼 수 있습니다. 4번과 동일하게 장바구니 페이지가 랜딩URL이므로 리턴 URL 설정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확인
포함 조건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입력형/선택형) > 상품 선택]
장바구니에 특정 상품을 담은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7일 이내]
최근 7일 이내 구매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스케줄 발송을 추천해요!
댕댕이의 날을 기념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친구톡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레시피를 활용하실 때에는 이프두 캠페인 추적코드를 활용하여 친구톡의 효율을 추적하는 것과 기획전 분석을 통해 기획전 성과를 분석하는 것, 모두 잊지 마세요😉!
기획전 분석을 위한 시작 가이드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등록부터 분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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