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이 웰컴 딜 적용 상품 보고 있을 때, 최종 혜택가 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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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이 웰컴 딜 적용 상품 보고 있을 때, 최종 혜택가 알리기!
2024/ 02/ 26

종종 쇼핑을 하다 보면, “지금 보고 있는 상품, 웰컴딜로 구매하면 100원!”, “첫구매라면 무조건 990원” 과 같은 팝업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에게 웰컴딜이라는 구매 혜택을 각인시켜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회원가입까지 유도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오토메시지인데요. 


팝업을 보면서 “우리 사이트에는 어떻게 적용하지..? 이프두를 활용해 볼 수 있을까🧐”라고 고민하셨다면 집중! 이프두를 통해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대상

비회원 

🎯 목표

회원가입 유도 + 첫구매 유도

📝 내용

비회원인 방문객이 웰컴딜 적용 상품을 보고 있을 때, 혜택을 각인하며 회원가입으로 유도하는 오토메시지입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 상품 > 현재 보는 상품(입력형) > 웰컴딜
    현재 보고 있는 상품의 상품명에 웰컴딜이 포함되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상품명에 웰컴딜이 포함되지 않는 경우 상품명(선택), 상품코드, 상품태그 등을 활용하여 상품을 타겟 대상으로 추가하고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 상태가 아닌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페이지 내 작은 알림으로 띄우기 위해 ‘라운드 플로팅'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프로필에 원하는 이모지나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 예시에서 사용된 이모지는 이모지 > 스마일과 감정에서 찾을 수 있는 ‘백 포인트’입니다. 


제목과 부제를 입력합니다. 


 

5.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 랜딩URL에 회원가입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 빈도를 설정합니다. 


 

오토메시지 노출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 상품 상세페이지를 어느 정도 살펴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가 나타나도록 하기 위해 노출 시점을 추가했습니다. 


7. 오토메시지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오토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이제 상품명에 [웰컴딜]이 포함된 상품을 조회 중인 비회원에게 다음과 같이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프두 팀은 효과적인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레시피를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이프두 활용법을 찾으신다면 아래 레시피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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