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조회 중일 때! 나타나는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조회 중일 때! 나타나는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
2024/ 02/ 13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웰컴딜, 웰컴쿠폰팩과 같은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알찬 혜택이를 소개하는 웰컴 페이지(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①회원가입을 고민하고 있으며 ②제공 혜택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일수록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여러 번 들여다보고 있겠죠? 그렇다면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2회 이상 조회한 이력이 있고, 지금도 보고 있는 방문자들에게 회원가입 유도 오토메시지를 노출해 보세요. 가입에 대한 고민이 → 회원가입 결정으로 신속하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페이지에 적용하면 효과 UP!👍🏻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보고 있을 때, 빠르게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싶은 경우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에 포함된 콘텐츠가 많아 (= 스크롤이 길어) 회원가입 버튼을 바로 찾기 어려운 경우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1. 오토메시지 생성하기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세그먼트 타겟 설정하기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2회 이상 조회했고, 현재에도 조회 중인 비회원을 타게팅 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세그먼트를 추가해 주세요.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
    현재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조회 중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 URL / 2 페이지뷰 이상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를 조회한 이력이 2회 이상인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안함
    로그인 상태가 아닌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0회 이하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타게팅 합니다. 


3. 인앱메시지 형태 선택하기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의 핵심은 혜택 안내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를 많이 가리지 않도록 리치팝업보다는 푸시노트 혹은 팝콘 버튼형을 사용해 주세요.


 

4. 오토메시지 작성하기

프로필을 작성합니다. 


 

제목과 내용을 작성합니다.

*가이드에서는 제목만 사용하기 위해 본문 내용에  ‘ ‘(띄어쓰기 1칸)만 입력


5. 콜투액션 입력하기

콜투액션(버튼) 유형은 투 버튼 세로형으로 설정합니다.


 


 

콜투액션 1,2의 문구와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6.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하기

오토메시지의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오토메시지 노출 위치를 지정합니다.


 

오토메시지 노출 빈도, 기간, 요일, 시간, 시점을 지정합니다. 


 

7. 오토메시지 저장하기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오토메시지 활성화하기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하세요. 타깃 고객이 사이트에서 감지되면 즉시 노출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 유도를 위한 오토메시지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신규 회원님을 환영하는 웰컴 메시지를 노출해 볼까요? 다음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웰컴 메시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신규 회원 웰컴 메시지 작성 가이드

 

회원가입유도이런 메시지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