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라운드 조절’ 기능으로 더 멋진 팝업을 만들어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새로워진 ‘라운드 조절’ 기능으로 더 멋진 팝업을 만들어 보세요!
2023/ 11/ 22

이프두에서는 푸시노트, 팝콘, 웰컴바 등 다양한 형태의 인앱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고정된 형태의 인앱 메시지를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소식을 가져왔어요! 이제 ‘라운드 조절’ 기능으로 인앱 메시지의 모서리, 버튼의 모서리를 둥글거나 각지게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추가된 라운드 조절 기능을 이용하여 라운드 플로팅은 조금 더 각지게, 웰컴바는 조금 더 둥글게 라운드를 조절해 보았어요. 모서리의 라운드만 조절했을 뿐인데 새로운 느낌의 인앱 메시지가 완성되었습니다! 


추가된 라운드 조절 기능은 ①인앱 메시지 라운드 조절 기능②버튼 라운드 조절 기능으로 나누어져요. 각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앱 메시지 라운드 조절 기능

인앱 메시지 라운드 조절 기능이란 인앱 메시지 형태의 가장자리를 각지거나 둥글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앱 메시지 라운드 조절 방법
라운드 기능은 인앱 메시지 에디터 화면의 좌측 하단에서 찾을 수 있으며 px 단위로 입력하여 곡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능 지원 유형

  • 푸시노트, 팝콘, 웰컴바, 라운드플로팅, 쿠폰박스

 

버튼 라운드 조절 기능

인앱 메시지 버튼 라운드 조절 기능이란 인앱 메시지 CTA 버튼의 가장자리를 각지거나 둥글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버튼 라운드 조절 방법
버튼 라운드 조절 기능은 콜투액션(버튼)의 속성바 우측에서 찾을 수 있으며 px 단위로 선택하여 곡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능 지원 유형 (버튼 CTA가 있는 인앱 메시지)

  • 푸시노트, 팝콘
    버튼형, 쿠폰 복사형, 쿠폰 다운로드형, 전화 연결형, 카카오톡 상담형, 카카오톡 채널형

  • 쿠폰박스
    쿠폰 복사형, 쿠폰 다운로드형

  • 리치팝업
    버튼형, 동영상형


💡Tip! 라운드를 동시에 적용해 보세요

푸시노트, 팝콘, 쿠폰박스의 경우 전체적인 형태의 라운드와 버튼 라운드를 모두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동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라운드만 조절해도 새로운 느낌의 인앱 메시지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만들 수 있는 형태가 이전보다 훨씬 다양해질 수 있겠죠? 라운드 조절 기능을 활용하여 쇼핑몰 맞춤형 인앱 메시지를 띄워 보세요😊❤️


 


새로 나온 인앱 메시지 유형을 만나볼까요?

 

라운드조절오토메시지 기능 팁오토메시지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