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쇼핑몰의 첫 구매 인기 상품이 궁금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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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쇼핑몰의 첫 구매 인기 상품이 궁금하신가요?
2023/ 11/ 15

첫 구매 때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이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우리 사이트의 대표 상품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는 예상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데이터를 확인해야 진짜 인기 상품을 알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프두 팀은 고객님들을 위해 ‘첫 구매 상품’ 리포트를 IFDO Analytics에 추가했어요. 리포트를 통해 첫 구매에서 가장 많이 선택받는 상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구매 상품 분석 리포트란? 

고객님들이 첫 구매에서 어떤 상품을 선택했는지 알려주는 분석 리포트예요. 이 리포트를 통해 첫 구매에 판매된 상품과 구매수, 구매 수량, 구매 총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Analytics > 구매 > 첫구매 상품 분석


유저 아이콘 클릭 시 주문 건에 따라 구매일시, 아이디, 주문번호 등 상세 주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아이콘 클릭 시 최근 7일간 해당 상품의 조회수, 구매수, 구매율, 매출액, 구매자 유입 채널 등을 분석한 상품 분석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구매 상품 분석 활용 방법

첫 구매 상품 분석 리포트를 활용하면 아직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신규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규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첫 구매 유도 오토메시지를 만들어볼 수 있거든요! 


특히 최근 가입일이 5일 이상~2주 이내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첫 구매에 많이 판매되는 상품을 추천하는 추천 상품 팝업을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미구매 상태라는 것은 아직 웰컴 혜택(적립금 3,000원 또는 쿠폰 등)이 유효함을 의미하겠죠? 이러한 잔여 혜택을 활용한 신규&미구매 회원 대상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도록 할게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작성을 시작해 보세요😎 


1. 상품 확인
이프두 로그인 후 Analytics > 구매 > 첫 구매 상품 리포트를 통해 가장 구매가 많이 되고 있는 상품 TOP 3를 확인합니다. 


 

2.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3. 타겟 설정
아래와 같이 타겟 조건을 설정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구매 > 누적 구매수 > 0건
    구매 이력이 없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적립금 > 3,000 (원)
    적립금 3천 원을 보유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신규 회원 가입 시 지급되는 적립금이 3천 원일 경우, 구매 이력이 없는 신규 사용자는 모두 3천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적립금 금액은 쇼핑몰 상황에 맞게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 회원 > 회원 가입일 > 오늘기준14일이내
    오늘(0일)을 기준으로 2주 이내 회원가입한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 회원 > 회원 가입일 > 오늘기준4일이내
    회원 가입일이 오늘을 기준으로 4일 이내인 사용자는 타겟에서 제외합니다. 즉, 포함 조건과 함께 사용하여 회원 가입일이 오늘 기준 5일 이상~14일 이내인 사용자가 타겟 조건에 해당됩니다. *기간은 자유롭게 조정하여 사용하세요


4. 팝업 디자인
인앱메시지 유형으로 ‘추천 상품 팝업’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PC형 선택


 

5. 개인화 메시지 기능 추가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여 제목을 입력합니다. 부제목에는 적립금(또는 잔여 웰컴 혜택)을 언급하고 주목도를 높여보세요!


 

6. 추천 상품 추가
[추천 상품 선택]을 클릭하여 1)에서 확인한 TOP3 상품을 직접 추가합니다. 


 

7. (옵션) 디자인 효과
텍스트 색상을 변경합니다.


 

효과 > 위로 나타내기를 적용합니다. → 노출 효과 미리 보기


 

주목도 상승을 위하여 배경을 어둡게 처리하는 모달 배경 > 80%를 적용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8. 오토메시지 저장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한 뒤 완료합니다.


 

9. 오토메시지 활성화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구매 이력이 없는 기존 사용자, 우리 브랜드를 처음 경험하는 신규 가입자들이 첫 구매로 많이 선택하는 상품이라는 것은 그만큼 경쟁력 있거나 매력 있는 상품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른 미구매자들도 구매로 이끄는 창구 상품으로 활용해 마케팅을 집행해 볼 수 있어요😊 


반면에 첫 구매 상품으로 주력했으나 막상 성과를 보이고 있지 않은 상품의 경우 상세 페이지를 변경하거나 가격 경쟁력을 갖추는 방향으로 수정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첫 구매 상품 리포트 데이터를 마케팅 플랜에 알차게 활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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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lustration icon by Icons8 / illustration icon by Icons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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