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 벌써 많이 활용하고 계시죠? A 고객사에서는 프로모션 마감 3시간 전에 카운트다운을 활용한 마케팅 팝업을 노출하고 구매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동시에 다른 고객사들에서 “매일 반복되는 특가 마감에도 활용하고 싶어요!”, “특정한 날짜 말고도 요일로 반복되는 카운트다운이 필요해요” 등 특정 날짜가 아니더라도 반복되는 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수렴하여 빠르게 변수 ‘반복 주기’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매일’이나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반복 주기
매일,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과 같이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카운트다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옵션입니다. 매일 혹은 매주 특정 요일을 선택하여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 시간을 설정하여 매일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일 오전 9시, 매일 오후 8시 등.
매주 O요일
매주 특정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 등.
‘매일’ 진행되는 야간 특가 페이지 방문 유도
매일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특가가 진행된다고 가정해 볼까요? 해당 시간대에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가전 입장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0시, 21시오후 8시와 오후 9시의 시간대(20:00~21:59)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특가전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현재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용자들은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팝콘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 주기 ‘매일’을 선택합니다.
7.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하세요.
8. 추가된 변수를 확인합니다.
9.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10.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합니다.
11.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야간 특가가 오픈된 시간에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하세요.
12.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3.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매주 일요일’ 금주 특가 리셋 알리기
매주 특가 상품이 변경되고 있다면 카운트다운 반복 주기 - 매주 O요일을 활용해 특가 상품 변경 시점을 알려볼까요? 금주 특가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구매는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감 일시를 강조하고 구매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주간 특가 페이지 URL / 3 페이지뷰 이상주간 특가 페이지를 3회 이상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푸시노트 선택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주기 ‘매주 일요일’을 선택하고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7. 본문에도 같은 방법으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합니다.
8.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9.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1.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이렇게 매일 혹은 매주 특정한 요일에 반복되는 이벤트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변수 ‘반복 주기’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출고 마감, 선착순 주문 예약 오픈 등 쇼핑몰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변형하여 활용해 보세요😊
이런 변수들도 있어요!
N원 이상 담으면 무료배송! 장바구니 매출 상승을 위한 ‘장바구니 변수’ 추가
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방법
App icon by Icons8
지난 8월, 업데이트된 ‘카운트다운 변수’, 벌써 많이 활용하고 계시죠? A 고객사에서는 프로모션 마감 3시간 전에 카운트다운을 활용한 마케팅 팝업을 노출하고 구매 전환율이 2배 정도 상승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는데요.
동시에 다른 고객사들에서 “매일 반복되는 특가 마감에도 활용하고 싶어요!”, “특정한 날짜 말고도 요일로 반복되는 카운트다운이 필요해요” 등 특정 날짜가 아니더라도 반복되는 시간에 대한 카운트다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수렴하여 빠르게 변수 ‘반복 주기’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매일’이나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활용하실 수 있어요!
반복 주기
매일,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과 같이 반복되는 루틴 속에서 카운트다운을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된 옵션입니다. 매일 혹은 매주 특정 요일을 선택하여 변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 시간을 설정하여 매일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일 오전 9시, 매일 오후 8시 등.
매주 O요일
매주 특정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매주 수요일, 매주 금요일 등.
‘매일’ 진행되는 야간 특가 페이지 방문 유도
매일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특가가 진행된다고 가정해 볼까요? 해당 시간대에 쇼핑몰을 방문 중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가전 입장을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트래픽 > 방문 시간대 > 20시, 21시
오후 8시와 오후 9시의 시간대(20:00~21:59)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특가전 페이지 URL을 포함하는 모든 페이지 URL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경우 오토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도록 현재 특가전 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용자들은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팝콘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 주기 ‘매일’을 선택합니다.
7.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하세요.
8. 추가된 변수를 확인합니다.
9.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10.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합니다.
11.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야간 특가가 오픈된 시간에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기 위해 노출 시간을 조절하세요.
12.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3.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매주 일요일’ 금주 특가 리셋 알리기
매주 특가 상품이 변경되고 있다면 카운트다운 반복 주기 - 매주 O요일을 활용해 특가 상품 변경 시점을 알려볼까요? 금주 특가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구매는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감 일시를 강조하고 구매로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콘텐츠 > 경로상 페이지 반복 횟수 > 주간 특가 페이지 URL / 3 페이지뷰 이상
주간 특가 페이지를 3회 이상 조회하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용자를 타게팅 합니다.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 기준 0일 이내
오늘 구매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는 타게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버튼형 푸시노트 선택
4. 제목과 본문을 입력합니다.
5. 개인화 변수를 추가할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변수 버튼을 클릭하세요.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 > 반복주기 ‘매주 일요일’을 선택하고 기준 시간과 서식을 선택한 뒤 추가합니다.
7. 본문에도 같은 방법으로 개인화 변수를 추가합니다.
8. 콜투액션 내용을 입력하세요. 랜딩URL도 입력한 뒤 검수합니다.
9. 오토메시지 배경 및 효과를 설정하고 [저장 하기]를 클릭합니다.
10.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1.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방금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활성화된 오토메시지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가 나타나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이렇게 매일 혹은 매주 특정한 요일에 반복되는 이벤트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변수 ‘반복 주기’ 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출고 마감, 선착순 주문 예약 오픈 등 쇼핑몰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변형하여 활용해 보세요😊
이런 변수들도 있어요!
N원 이상 담으면 무료배송! 장바구니 매출 상승을 위한 ‘장바구니 변수’ 추가
오토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넣는 방법
App icon by Icon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