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오늘 하루 한정 특가, 이번 주만 반값 세일 등 시간을 한정하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은 단기간 내 빠른 매출 상승을 이뤄낼 수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런 종류의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 기능이 이프두에 추가되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개인화 변수에 기준일(ex. 이벤트 종료 시간)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되는 시간 변수 ‘카운트다운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카운트다운 변수
카운트다운 변수란 지정한 날짜/시간까지 남은 일수와 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예시처럼 계속해서 줄어드는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딱! 오늘 하루 한정 특가, 이번 주만 반값 세일 등 시간을 한정하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은 단기간 내 빠른 매출 상승을 이뤄낼 수 있어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런 종류의 프로모션에 사용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 기능이 이프두에 추가되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개인화 변수에 기준일(ex. 이벤트 종료 시간)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되는 시간 변수 ‘카운트다운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카운트다운 변수
카운트다운 변수란 지정한 날짜/시간까지 남은 일수와 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예시처럼 계속해서 줄어드는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운트다운 표시 옵션
DD일
ex. 2일, 3일
DD일 hh:mm
ex. 5일 12:34
DD일 hh:mm:ss
ex. 3일 01:20:42, 0일 01:08:12
DD일 hh시간 mm분
ex. 4일 01시간 10분
DD일 hh시간 mm분 ss초
ex. 2일 03시간 01분 02초, 0일 00시간 04분 16초
hh:mm
ex. 03:23
hh:mm:ss
ex. 08:33:19
hh시간 mm분
ex. 02시간 07분
hh시간 mm분 ss초
ex. 08시간 30분 11초
카운트다운으로 타임 특가 강조하기
카운트다운 변수를 활용하여 타임 특가 종료일까지 남은 시간을 강조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선택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래픽 > 방문 횟수 > 1회 이상
타임 특가는 전범위로 알려 효율을 극대화해야 하는 프로모션이므로 모든 방문자에게 노출될 수 있는 [방문 횟수 > 1회 이상] 세그먼트를 사용합니다.
3. 인앱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시에서는 팝콘 선택
4. 인앱메시지 내용을 작성합니다.
5. 카운트다운 변수를 추가하고자 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시간 변수 > 카운트다운으로 이동하여 기준(특가 마감 일시)을 지정합니다.
7. 서식을 선택하고 [추가]합니다.
추가된 카운트다운 변수를 확인하세요.
💡Tip! 변수를 클릭하면 속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콜투액션 내용과 랜딩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9. (옵션)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지정합니다.
10. 오토메시지 노출과 관련된 옵션들을 설정하세요.
💡Tip! 타임 특가의 경우 오토메시지 노출 기간을 필수로 조절해야 합니다.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특가가 마감된 이후에도 계속해서 오토메시지가 노출됩니다.
11. 저장합니다.
12.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13. 인앱메시지 목록에서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세요.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적용된 카운트다운 변수를 확인해 보세요.
기간 한정 할인과 같은 타임 마케팅은 일정 시간 동안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긴박감을 조성하고 고객에게 즉각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타임 마케팅에 활용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보세요❤️🔥
개인화 변수와 연관된 다른 포스팅 읽기
시간 변수로 고객에게 특정 날짜 강조하기!✨
장바구니 매출 상승을 위한 ‘장바구니 변수’ 추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