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시지, 내부 테스트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오토메시지, 내부 테스트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2023/ 06/ 26

오토 메시지를 작성한 뒤, 세그먼트 조건에 따라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싶으실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이프두 팀에서는 ‘IP주소 세그먼트’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내 IP에서만 메시지가 띄워지도록 설정하면 다른 고객들에게는 노출하지 않고 안전하게 테스트할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해서 회원님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가이드를 따라 설정해 보세요!😊 


새로운 오토메시지 제작의 경우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사용 환경 > IP 주소 세그먼트를 클릭하세요.


 

3. 다음과 같은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선택을 클릭하여 내 IP 주소를 적용하세요!


 

4. [저장 후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오토메시지 형태와 CTA를 선택한 뒤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6. 오토메시지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7. 작성한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고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이미 작성한 오토메시지의 경우

1. 작성한 오토메시지 우측의 타겟 수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사용 환경 > IP 주소 세그먼트를 추가하세요.


 

💡내부 테스트를 위해 기존의 조건을 삭제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기존의 조건에 IP 주소를 더해 실제 상황처럼 테스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테스트를 진행할 때는 모든 브라우저 탭을 완전히 종료 후 새로 방문하여 테스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3. 다음과 같은 창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선택을 클릭하여 내 IP 주소를 적용하세요!


 

4. [세그먼트 조건 저장]을 클릭하여 마무리합니다. 저장 후 작성한 오토메시지가 비활성화 상태라면 활성화로 바꾼 뒤, 정상적으로 노출되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정말 간단하죠? IP 주소 세그먼트 하나만 추가하면 내부에서 원활한 테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완료 시 꼭 ‘IP주소 세그먼트’를 삭제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다른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세그먼트 템플릿으로 작성한 오토메시지는 세그먼트 조건 편집이 불가능하여 내부 IP 테스트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알아두면 쏠쏠한 이프두 팁

 

이프두가처음일때내부테스트오토메시지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