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이란?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이란?
2023/ 06/ 15

페이지 이동(Page redirection, 리다이렉션)은 고객이 세그먼트 조건과 일치하면 미리 지정해둔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세그먼트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URL만 있으면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리다이렉션(페이지 이동) 작성 방법

📍예시: 특정 상품(마스크팩)이 타임 세일 중일 때, 검색엔진으로부터 특정 검색어(마스크팩, 팩)로 방문한 고객을 타임 세일 페이지로 보내 볼까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세그먼트를 클릭하여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특정한 키워드로 유입된 방문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예시 조건입니다. 


포함 조건 

  • 유입 > 검색어(선택형/입력형) > 입력 또는 선택
    ex: 유입 > 검색어 (입력형) >  마스크팩,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
    마스크팩 또는 팩을 포함하는 검색어로 유입된 방문자를 타게팅 합니다.


3. 리다이렉션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4. 세그먼트 조건에 일치하는 고객들을 이동시킬 목표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반드시 http(s):// 를 포함한 URL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시에서는 조건에 맞는 방문자를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시키기 위해 목표 페이지에 타임 세일 페이지URL를 입력했습니다. 


5. 이동 옵션을 선택하세요.

  • 현재창에서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브라우저 창에서 즉시 목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새로운 창 이동
    고객이 지금 보고 있는 페이지가 아니라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띄워서 이동합니다.


6. 빈도, 기간, 요일, 시간에 대한 노출 설정값을 지정하세요. 


💡Tip! 예시에서는 방문할 때마다 타임 세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빈도로 ‘방문 마다’를 선택했습니다. 타임 세일은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기간, 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빈도

  • 최초 한번만

방문객에게 1회만 실행되고 더 이상 실행되지 않습니다.

  • 방문마다(세션기준) 

세션을 기준으로 방문할 때마다 실행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실행될 수 있습니다. 

  • 일 1회

하루 한 번만 실행됩니다.

  • 주 1회

1주일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 월 1회

월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 


기간

  • 제한 없음

기간에 상관없이 노출됩니다.

  • 기간 지정

설정한 기간 내에만 노출됩니다. 


요일 

  • 선택한 요일에만 노출됩니다.


시간

  • 24시간 노출

상시 노출됩니다.

  • 시간 지정

특정 시간에만 노출됩니다. 이벤트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7. (옵션) 해당 오토메시지를 통해 페이지를 이동한 고객에게 태그를 남기고자 하는 경우 ‘태그 저장’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이제 미리 지정한 조건(마스크팩, 팩을 포함한 검색어로 유입)에 맞는 고객님이 등장하면, 목표 페이지(타임 세일 페이지)로 고객님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페이지 이동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페이지 이동은 사이트 방문객을 강제 이동시키다 보니 방문객이 예상하지 못한 페이지가 나왔을 땐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탈률이 더 증가할 수도 있어요😅 목적 없이 모든 대상에게 적용하는 것보다는, 명확한 상황 설정을 통해 방문객이 충분히 예상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힘찬 하루 보내세요!💪🏻

 

이런 메시지는 어때요?

 

페이지이동리다이렉션오토메시지 기능 팁이프두가처음일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