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에서는 어떻게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2023/ 06/ 07

 

이프두에서는 유료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사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사 참여시 따뜻하고 작은 정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드리고 있는데요. 


과연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에서는 어떤 조건을 활용하여 만족도 조사 팝업을 노출하고 있을까요? 방법을 공유해 드릴 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어렵지 않아 쉽게 따라 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메시지 작성 전 설문조사 링크를 준비하세요! 

오토메시지 클릭 시 설문조사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외부 설문지 링크가 필요합니다. 여러 설문지 폼이 있지만, 이프두 팀에서는 작성과 공유가 쉬운 구글 설문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에 원하는 설문조사 양식과 내용을 채워준 뒤 보내기 버튼 > 링크 버튼 > 복사를 통해 설문조사 링크를 추출하세요.


 

오토메시지 작성 방법

설문조사 링크가 준비되었다면 다음의 순서에 따라 오토메시지를 작성해 보세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만족도 조사의 목적은 서비스 사용성 개선입니다. 따라서 서비스를 충분히 사용해 보신 유료 회원님들이 로그인하고 페이지를 살펴보고 있을 때 오토메시지를 노출하고자 다음의 조건을 포함 조건으로 추가합니다. 


 

  • 트래픽 > 세션 페이지뷰 > ( 5 페이지뷰 이상 )
    현재 사이트를 방문하여 5페이지 이상 조회 중인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 로그인 함 )
    로그인한 경우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누적 로그인 횟수 > ( 30회 이상 )
    이프두를 충분히 사용한 고객의 답변을 수집하기 위하여 이프두에 30회 이상 로그인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회원등급 > ( 유료 )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고 있는 등급의 고객만 타게팅 합니다. 


3. 제외 조건을 클릭한 뒤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하여 타겟 대상에서 제외하세요. 



  • 회원 > 최근 가입일(일수) > ( 30일 이하 )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고객은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30일 이내 가입한 경우 타겟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회원 > 설문조사 > ( 참여함 )*
    중복 참여를 방지하기 위해 조사 참여 회원의 데이터를 CSV 파일로 업로드하여 타겟에서 제외했습니다. 참여 회원의 정보는 이프두에 연동되지 않으므로 주기적인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CSV에는 아이디와 참여 여부만 포함)


 

💡Tip! CSV 저장 및 이프두 업로드 방법


CSV로 파일 저장하는 방법

  • 스프레드시트: 파일 > 다운로드 > 쉼표로 구분된 값 (.CSV)

  • 엑셀: 파일 > 내보내기 > 파일 형식 변경 > CSV (쉼표로 분리) 더블 클릭


CSV 파일을 이프두에 업로드하는 방법

이프두 로그인 > 회원 정보 연동 > 회원 정보 연동하기 > CSV 파일 업로드 > 업로드 버튼 선택 후 파일 추가 > 다음 > 회원 프로필 선택 > 매핑 완료

 

 4. 오토메시지 유형과 CTA를 선택하고 [편집 하기] 하세요. 이프두 팀은 텍스트와 이모지, 버튼만으로도 재밌고 주목도 높은 메시지를 제작할 수 있는 팝콘을 선택했습니다😎 

 

5. 오토메시지 내용을 작성하세요. 


 

6. 랜딩URL에 설문지 링크를 입력하고 검수합니다. 


 

7. 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적용하세요.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값을 지정한 뒤 저장합니다.


 

9. 오토메시지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10. 오토메시지 상태를 활성화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이프두 만족도 조사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를 설정한 결과,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남겨주신 의견은 기능 개선과 업데이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혹시 만족도 조사에 아직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참여하시고 커피 쿠폰 받아 가세요! 정성스레 작성해 주신 이프두 사용 후기들은 블로그에 업로드되거나 추후 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어떤 후기가 있는지 살짝 들여다 볼까요?👀


이프두 생생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 브이인유

SNS 마케팅을 활발하게 하고 있어서 가입률이나 이탈률을 잡는 것이 필요했는데 자동화 메세지 적용 이후로 두가지 모두 만족스럽게 향상 되었습니다. 특히나 가입 메시지와 할인 쿠폰팩 조합이 효과가 좋았고, 특정 세그먼트를 조건부로 적용하여 구매유도 액션을 취할 수 있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는 방문 횟수 2회 이상에 같은 상품 페이지뷰가 5이상인데 누적 구매가 0건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1+1 비밀 페이지로 안내하는 자동화 메세지를 적용해보았는데, 노출되면 거의 구매전환이 일어나는 수준이네요 :) 소셜 티커도 부족했던 상품 페이지 후킹 요소에 도움이 되어서 만족 중입니다.

👍🏻 쥬스프레소

주위에 엄청 좋다는 소문을 무지하게 내고 있습니다! 정말 대대대대대만족입니다^^ 우선, 

1. GA기반의 통계를 손쉽게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전에는 GA에서 캠페인하나 설정하는데만 한참이 걸렸는데 여기서는 캠페인 이름만 넣어주면 링크와 추적, 이 내용을 마케팅으로까지 이어 갈 수 있는 방법 등등 너무 간편하고 좋습니다!) 

2. LIVE를 통해서 고객들의 로그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기도 좋습니다. 

3. 자동화 메시지를 만들수 있는 툴이 너무 직관적이고 쉽게 되어있습니다. 

4. 타겟 설정이 너무 손쉽게 되어있어서 좋습니다. 

5. 그리고 가장 결정적으로, 문의 서비스가 너무 잘돼있습니다.

하루 종일 질문세례를 퍼부어도... 늘 한결같이 친절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답변해주십니다. 아, 정말 감동 그자체입니다!!! 이런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말!!

🍮 푸딩팩토리

처음엔 CS 기능 위주로 많은 업체들을 찾다가 이프두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CS 쪽에서 마케팅부서로 이직하게 된 케이스라 그런지 두 마리의 토끼를 적재적소에 섞어놓은 이프두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보기보다 심플한 인터페이스임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 들여다보면 정말 세세한 데이터까지 적용되어 있어 사용하면서 입틀막 한적이 한두번이 아닌 것 같아요. 아직은 초짜 단계라 자유롭게 다양하게 사용하기에는 제 머리에 한계가 있어 마케팅 메세지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 제가 하고 있는 이 행동들이 과연 고객들에게 얼마나 적용되고 구매 전환이 되는지 늘 궁금하기만 했던 것들이 이제는 바로 눈에 보여지니 일할 맛이 나요. 


무엇보다 사람 그리면 동그라미에 선 5개로 졸라맨을 그리는 디자인 똥손이 타 부서 도움없이 디자인을 해서 메세지를 노출할때 가장 큰 희열을 느낍니다,,, 크,,, 이맛에,,, 디자인하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는 막막함도 a to z 상세하게 작성해주신 도움말을 보면서 기능들을 익혀가고 있어요. 단순한 솔루션이라기에는 너무나도 세세하고 디테일한 기능들이 많아 이프두 전문 자격증이 있다고 해도 믿을법 한데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 같아요. 앞으로 승승장구 함께 영원히 해주세요 사,,,사라,,ㅇ,,, 아니 좋아합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이프두와 함께 알찬 마케팅하시길 바라면서, 이프두는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프두 고객 사례 더 알아보기👀

이런 메시지 어때요?리뷰작성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