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문의 해결사 챗 봇! ‘뒤로가기’ 기능 추가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똑똑한 문의 해결사 챗 봇! ‘뒤로가기’ 기능 추가
2023/ 06/ 02

이프두 챗 봇은 미리 작성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반복되는 문의를 1차적으로 해결하고, CS 효율을 높여주는 부가 기능입니다. 이프두 챗 봇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문의와 그에 대한 답변으로 이루어진 쌍 ‘대화 세트’가 필요하며, 여러 개의 대화 세트가 모여 하나의 챗 봇 시나리오를 이루게 됩니다. 


 

챗 봇의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구성하려 할수록 대화 세트는 늘어나고, 뎁스가 점점 깊어지겠죠? 그런데 만약 “CS 문의” > “배송” > “배송기간”의 순서로 대화 세트를 클릭했다고 가정했을 때, 다시 직전 단계인 “배송” 단계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존에는 ‘처음으로’ 돌아가는 버튼만 제공해 드렸으나 이런 경우 챗 봇과의 대화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나은 챗 봇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이전 대화 세트로 간편하게 돌아갈 수 있는 ‘뒤로가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챗 봇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보세요😉

 

뒤로가기 기능

고객이 이전 질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응답 버튼에 뒤로가기 버튼을 자동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설정 시 첫 대화 세트를 제외한 모든 대화 세트에 일괄 적용됩니다. 


 

뒤로가기 기능 설정 방법

1. 이프두 로그인 후 챗 봇 > 챗 봇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뒤로가기 기능을 체크합니다.


 

3. 변경 사항을 저장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설정 만으로도 모든 대화 세트에 ‘뒤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뒤로가기 버튼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미리 확인하고 싶으신 고객님께서는 챗 봇 시나리오 > 챗 봇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챗 봇은 현재 이프두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부가 기능입니다. 상담 채팅 기능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상담을 진행할 수 없는 시간에 챗 봇이 대신 응대하도록 설정해 보세요! CS의 밀도를 높이고, 더욱 섬세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챗 봇 관련 포스팅 모음 

 

챗 봇챗봇CS부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