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주님 무료배송 쿠폰 당첨!🎉”, “신하은님을 위한 알뜰 혜택”처럼 이름을 부르는 문자 메시지 많이 받아보셨죠? 메시지에 고객님의 이름을 포함하면 친밀도를 높이고 클릭 및 전환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팁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이프두에서도 ‘개인화 변수’ 기능을 활용하여 문자 메시지와 친구톡에 고객 이름을 넣어볼 수 있습니다.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SMS를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친구톡을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오늘의 예시
최근 30일 동안 구매가 없는 회원에게 친구톡을 일회성으로 발송한다고 가정하여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1. Auto Msg > 푸시 메시지 > 모든 메시지 > 새로운 푸시 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타게팅을 원하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최근 상품을 구매한지 30일 이상 된 고객을 타겟으로 하기 위해 [최근 구매일(일수) = 30일 이상] 조건을 사용했습니다. 메시지 발송 목적에 따라 세그먼트를 선택해 주세요.
3. SMS 또는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푸시 메시지 형태로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했습니다. 친구톡 메시지 작성과 SMS 작성 과정은 동일합니다.
4. 발송 방식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즉시 발송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에는 다음의 4가지가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목적에 따라 적절한 발송 방식을 선택하세요!
즉시 발송 → 가이드 읽기
예약 발송 → 가이드 읽기
스케줄 발송 → 가이드 읽기
트리거 발송 → 가이드 읽기
5. 내용을 작성한 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Tip! SMS도 동일한 아이콘을 클릭하여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6. 이름 변수의 대체값(치환 값)을 입력하고 적용합니다.
개인화 변수는 회원에게만 적용되며 비회원인 경우 대체값이 적용됩니다. 회원이라도 이름값이 없는 경우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대체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회원의 이름과 대체값이 모두 없는 경우 *대체값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이름 란이 공백 처리됩니다.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테스트 발송을 하시는 경우아이디를 입력해야 개인화 변수가 적용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 대상을 CSV로 업로드하여 발송하시는 경우회원 아이디를 반드시 포함해 주세요. 회원 아이디 없이 핸드폰 번호만 업로드하시는 경우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를 매핑할 수 없어 개인화 변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추가된 개인화 변수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작성한 뒤 저장합니다.
⚠️ 사이트에 따라 추가된 개인화 변수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이름, 회원이름, 회원 이름 등.
이렇게 푸시 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담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회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지만, 응용하여 회원 아이디나 다른 정보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와 관련된 다양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환경 변수로 고객에게 특정 날짜 강조하는 방법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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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프두에서도 ‘개인화 변수’ 기능을 활용하여 문자 메시지와 친구톡에 고객 이름을 넣어볼 수 있습니다. 작성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개인화 변수 사용을 위해 회원DB 연동이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SMS를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친구톡을 처음 발송하시는 경우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 가이드 읽기
✏️오늘의 예시
최근 30일 동안 구매가 없는 회원에게 친구톡을 일회성으로 발송한다고 가정하여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1. Auto Msg > 푸시 메시지 > 모든 메시지 > 새로운 푸시 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하세요.
2. 타게팅을 원하는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DO 액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최근 상품을 구매한지 30일 이상 된 고객을 타겟으로 하기 위해 [최근 구매일(일수) = 30일 이상] 조건을 사용했습니다. 메시지 발송 목적에 따라 세그먼트를 선택해 주세요.
3. SMS 또는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푸시 메시지 형태로 카카오 친구톡을 선택했습니다. 친구톡 메시지 작성과 SMS 작성 과정은 동일합니다.
4. 발송 방식을 선택하고 [편집 하기]를 클릭합니다.
예시에서는 즉시 발송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이프두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에는 다음의 4가지가 있습니다. 메시지 발송 목적에 따라 적절한 발송 방식을 선택하세요!
즉시 발송 → 가이드 읽기
예약 발송 → 가이드 읽기
스케줄 발송 → 가이드 읽기
트리거 발송 → 가이드 읽기
5. 내용을 작성한 뒤 개인화 변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Tip! SMS도 동일한 아이콘을 클릭하여 개인화 변수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6. 이름 변수의 대체값(치환 값)을 입력하고 적용합니다.
개인화 변수는 회원에게만 적용되며 비회원인 경우 대체값이 적용됩니다. 회원이라도 이름값이 없는 경우 미리 설정한 대체 문구가 노출됩니다.
회원의 이름이 없는 경우 대체값 [회원]으로 문구 대체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회원님 안녕하세요?
회원의 이름과 대체값이 모두 없는 경우
*대체값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이름 란이 공백 처리됩니다.
홍길동님 안녕하세요? → 님 안녕하세요?
테스트 발송을 하시는 경우
아이디를 입력해야 개인화 변수가 적용된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 대상을 CSV로 업로드하여 발송하시는 경우
회원 아이디를 반드시 포함해 주세요. 회원 아이디 없이 핸드폰 번호만 업로드하시는 경우 핸드폰 번호와 회원 정보를 매핑할 수 없어 개인화 변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추가된 개인화 변수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작성한 뒤 저장합니다.
⚠️ 사이트에 따라 추가된 개인화 변수 명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 이름, 회원이름, 회원 이름 등.
이렇게 푸시 메시지에 고객 이름을 담아 보았습니다!
오늘은 회원 이름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지만, 응용하여 회원 아이디나 다른 정보도 추가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화 변수와 관련된 다양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리니 이어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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