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챗, 상담 시작 시 인사말을 건네 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라이브 챗, 상담 시작 시 인사말을 건네 보세요!
2023/ 03/ 13

이프두에서 제공하는 자동 고객 응대 ‘챗 봇’과 실시간 상담 채팅 ‘라이브 챗’을 함께 사용하시는 경우 챗 봇이 먼저 응대하며 고객을 환영하는데요. 만약 챗 봇을 설정하지 않고 라이브 챗만 운영할 때는 어떻게 될까요? 



 

라이브 챗만 설정하신 경우, 별도의 도입 멘트 없이 바로 상담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담당자가 첫 메시지를 발송하기 전까지 고객이 아무런 메시지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상담을 시작한 고객님은 ‘상담이 지금 안 되나?😟’라면서 이탈하거나 영문도 모른 채 기다리며 고객 경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고객 경험을 보다 증진시키기 위하여 상담 시작과 동시에 고객에게 인사말을 자동으로 건네는 상담 시작 인사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라이브 챗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인사말을 설정하여 환영 인사를 건네거나, 상담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설정해 보세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2. 채팅화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담 시작 인사말 > + 를 클릭합니다. 

*채팅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상담 시작 인사말을 입력합니다.


 

💡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상담 시작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5. 저장합니다.


 


6. 저장 후 채팅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인사말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사말은 다양하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환영 인사부터 “상담을 순차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성함/연락처/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이 가능해요!”등의 내용까지 담아볼 수 있겠죠? 쇼핑몰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채팅 관련 포스팅 더 보기

 

라이브챗상담채팅도입멘트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