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시지 이모지, 새로워졌어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새소식
오토메시지 이모지, 새로워졌어요!
2022/ 12/ 16

어도비 코리아의 <글로벌 이모지 트렌드 보고서(2021)>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의 대부분이(93%) 이모지를 사용할 때 대화 상대에 대해 공감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에 동의했대요. 또한 나의 성향과 맞는 이모지를 사용하는 브랜드에 호감을 느낀다는 응답자가 69%,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이모지 사용은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고 느낀 응답자는 71%를 차지했습니다. 이처럼 이모지는 개인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 간의 의사소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어도비 블로그


이프두에서도 푸시노트, 팝콘, 라운드 플로팅의 프로필과 모든 오토메시지의 제목, 내용 란에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단말기별 이모지 표시를 통일성 있게 개선하고 이모지 선택 창을 업데이트하여 퀄리티를 높였어요. 지금 만나볼까요? 



이모지 & 이모지 선택 창

기존 이모지는 OS 및 버전에 따라서 이모지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 보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이번 업데이트에 트위터 이모지를 도입하여 시인성과 통일성을 향상시켰어요. 이제 단말기에 따른 차이 없이 통일감 있게 이모지가 노출됩니다. 


 

또한 기존 이모지 선택 창이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이모지 선택 창의 크기를 키우고, 이모지 카테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목록화했습니다. 선택한 이모지는 사용하기 전에 미리 볼 수 있도록 미리보기 기능도 추가했고요. 



 

개선된 이모지는 오토메시지 에디터 화면에서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기존에 작성된 이모지는 자동으로 개선된 이모지로 변경되나요?

아니요. 이미 오토메시지에 저장된 기존 이모지의 경우 개선된 이모지로 자동 변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접 디자인 편집을 통해 [기존 이모지 삭제 > 이모티콘 아이콘 클릭 > 이모지 추가] 후 새로운 이모지를 적용해 주세요. 


Q. 기존 이모지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계속해서 기존 이모지를 사용하고 싶으신 회원님께서는 윈도우 키보드 기준 윈도우 키 + ; , 맥북 키보드 기준 control + command + space 키 또는 Fn 키를 누르고 기존 이모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이모지의 경우 고객의 운영체제 및 버전에 따라 이모지 디자인이 다르게 나타나 통일감을 해칠 수 있으므로 개선된 이모지를 적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오토메시지에 아기자기한 이모지와 함께 개인화 변수를 적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모지는 상대방과의 감정을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면 ‘개인화 변수’는 회원 이름, 회원 등급 등 고객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두 기능을 함께 사용하여 시너지를 창출해 보세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개인화 변수 알아보기 →

 

이모지오토메시지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