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한 오토메시지! 최대 N 회까지만 노출할게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새소식
동일한 오토메시지! 최대 N 회까지만 노출할게요
2022/ 11/ 16

광고를 집행할 때 ‘빈도’가 중요하죠. 동일한 광고 소재가 동일한 사용자에게 여러 번 노출되면 광고 효과가 떨어지듯 온 사이트 마케팅 팝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잘 만들어진 팝업이라도 같은 소재를 동일한 고객에게 일정 횟수 이상 반복해서 노출하면 더 이상 흥미를 끌어낼 수 없으며 고객의 클릭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프두 오토메시지에는 빈도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동일한 사용자에 대한 빈도를 조절할 수 있는 [최대 노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최대 노출’ 옵션을 이용하면 개별 메시지에 대하여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최대 노출 NEW

개별 인앱메시지의 최대 노출 횟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기기를 기준으로 최대 몇 회까지(2~5회) 인앱메시지를 노출할지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를 동일한 사용자에게 3회만 노출하거나, 앱 다운로드 유도 메시지를 5회까지만 노출되도록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대 노출 횟수 제한 방법

기존에 작성한 메시지의 [디자인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최대 노출 횟수를 선택한 뒤 저장합니다.


 

위의 예시처럼 [5회]를 최대 노출 횟수로 설정하면 오토메시지는 동일한 기기에서 최대 5회까지만 노출되며, 이후부터는 타겟 조건과 일치하더라도 해당 기기에서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최대 노출’ 이외에도 이프두에는 팝업 노출 제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치팝업에 적용할 수 있는 ‘팝업 차단’ 기능과, 전체 인앱메시지의 노출 횟수를 제한하는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있습니다. 노출을 제어하고자 하는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세요😉


  • 팝업 차단 → 가이드 읽기
    리치팝업에 적용되는 기능으로 해당 팝업의 노출 기간을 제한합니다.
    ex: 다음에 볼게요, 내일 다시 보기, 일주일간 그만 보기, 그만 볼래요 등
     

  • 인앱메시지 노출 제한 → 가이드 읽기
    노출 제한 규칙을 통해 모든 팝업의 노출 횟수를 제한합니다.
    ex: 24시간 동안 최대 3회 노출 → 24시간 동안 동일한 방문자에게 최대 3개의 인앱메시지를 노출합니다. 지정한 횟수 이후로는 조건에 일치하더라도 인앱메시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최대노출오토메시지노출설정오토메시지 기능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