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사용자를 위한 쿠폰 발급 자동화 (Mars ver.)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카페24 사용자를 위한 쿠폰 발급 자동화 (Mars ver.)
2022/ 08/ 01

기존: 카페24 정책에 따라 비회원이 쿠폰 메시지를 클릭하고 회원가입하더라도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지 않았어요.

업데이트 이후: 정책 변경으로 인해 비회원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카페24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님🙂 이프두 메시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될 수 있도록 쿠폰 발급을 자동화해 보세요. 다음의 가이드에 따라 쿠폰 자동 발급 메시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 링크 복사하기

스크린샷 버전: 새로운 쇼핑몰 관리자 (2022-07-22 기준)


1. 카페24 로그인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쿠폰 생성을 위해 발급 구분은 [고객 다운로드 발급]으로 지정하세요.


 

2. 페이지 하단의 노출설정 - 상세페이지 쿠폰 노출 설정을 [노출안함]으로 설정하고 쿠폰을 생성합니다. 


💡 Tip! 상세페이지에서 쿠폰 이미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3.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로 이동하여 생성한 쿠폰의 경로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한 URL이 나타납니다. Ctrl + C를 눌러 링크를 복사하세요. 


 

이프두에서 쿠폰 자동 발급 링크 적용하기 

복사한 링크를 인앱메시지의 콜투액션 랜딩URL에 적용하면 메시지를 클릭하는 사용자가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받습니다. 


1.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자유롭게 세그먼트를 지정하세요.

 

3. 인앱메시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쿠폰박스 - 쿠폰복사형 사용 불가


 

4. 메시지 편집 단계에서 콜투액션란에 http: 또는 https:를 입력하고 그 뒤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 넣으세요. 


 


메시지 작성을 완료하셨나요? 

이제 고객이 메시지를 클릭했을 때 로그인 상태에 따라 다음의 과정을 거쳐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1. 로그인한 회원인 경우

메시지 클릭 시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2.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로그인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3. 비회원인 경우

메시지를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얼럿창이 뜹니다.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며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카카오 등 간편 회원가입이 아닌 쇼핑몰에 이메일로 직접 회원가입하는 경우,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에서 [완료] 버튼을 눌러야 쿠폰이 발급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을 활용하여 카카오 친구톡 유입자들에게도 쿠폰 발급을 자동화해볼 수 있는데요.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여 설정해 보세요😄

 

1. (사전 설정) 카카오 친구톡을 캠페인으로 등록하기

2. 친구톡 캠페인 유입자에게 시크릿 쿠폰 전달하기


 최근 업데이트: 2022-08-09

쿠폰발급쿠폰자동발급카페24카페24쿠폰쿠폰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