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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자동화] 인스타그램에서 방문했을 때 회원가입 유도하기
2019/ 10/ 23

인스타그램에서 오신 분~ 손!✋🏻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방문했을 때 
회원가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TIP이기도 하고 쉽고 간단하기도해서 따라하시기에도 편하실거예요~ 👀

 

일단, 회원가입 유도는 대상자가 비회원이어야 하므로
우리 사이트에 처음 방문하는 첫 방문자를 1차 조건으로 하구요.

유입 도메인 = 인스타그램 인경우를 2차 조건으로 하겠습니다.

 

🎯 목표

인스타그램 유입 고객들의 회원 가입률 높이기! 🙋‍♀️

 

01 타겟 고객 설정 🌈 세그멘테이션 SNS = 인스타그램 AND 방문횟수 = 1회 

세그멘테이션 설정 방법

◎ 설정 메뉴 [LIVE] 또는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 설정 방법

이번에는 [직접 작성하기] 에서 설정해 볼께요~

1. 이프두 로그인 후 [Message > 직접 작성하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하위 메뉴에서 [방문 > 방문 횟수] 클릭, [방문 횟수 = 1회] 입력

3. 하위 메뉴에서 [유입 > SNS ]선택, [SNS = 인스타그램] 선택

4.  클릭

<직접 작성하기 메뉴에서는 모든 세그멘테이션 값들을 직접 선택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02 오토메시지 작성

 이프두에는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14종의 메시지 유형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이프두의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14종 ▲


메시지 작성은 위 메세지 종류에서 세 번째 [팝콘]으로 작성했습니다.

<마케팅자동화 메시지 예 - 방문객이 인스타그램에서 유입했을 때>

이런 느낌으로 만들어 봤어요.

메시지 문구에 [지금], [즉시] 와 같은 단어.
그리고 [3,000원]과 같은 직접적인 혜택을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하면
좀 더 클릭률
이 조금 더 잘 나오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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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콘으로 메시지 작성하는 방법은 아 글을 참고해주세요.

[마케팅자동화] 메시지 작성법 - 03. 팝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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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례의 세그멘테이션 조건은 무척 심플하지만 효과는 잘 나오는 👍​ 조합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유입된 고객들의👩‍🦱👩​ 특성상 

가입 축하금이나 할인 혜택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 하겠습니다~
Bye By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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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혹시 인스타그램 광고 IFDO 캠페인으로 등록하여 분석하고 계시면,
위 조건처럼 [SNS = 인스타그램]을 선택하시면 안되고, 
[유입 > 캠페인]선택 , [캠페인 = 설정한 캠페인 명] 선택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