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를 잊지 마세요! 전환율 개선을 위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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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를 잊지 마세요! 전환율 개선을 위한 장바구니 리마인딩 자동화
2023/ 10/ 27

“🛒장바구니를 잊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고 싶어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앞두고 있는 잠재력 높은 고객입니다. 이들이 모두 전환으로 연결되면 좋겠지만 담아두기만 하고 결제 없이 그냥 떠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해요.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잊어버리는 고객님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장바구니 리마인딩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고객님들이 장바구니를 영영 잊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을 리마인드해 드려야 하거든요. 고객님께 장바구니 리마인드 알림을 보내 장바구니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 볼까요?

 

잠깐!🖐🏻 장바구니 타게팅 이전에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을 꼭 설정해 주세요. 이프두에서는 장바구니가 자동으로 초기화되는 것을 인지할 수 없으므로 타게팅 정밀도 향상을 위해 사전 설정이 필요합니다. →  장바구니 초기화 기간 설정 방법  읽기

 

📍목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리마인딩!

최근 7일 이내 장바구니에 1개 이상의 상품을 담은 고객에게 리마인드 메시지를 노출하고 구매로 유도하는 레시피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세그먼트를 추가한 뒤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합니다.  


 

포함 조건

  • 장바구니 > 최근 담긴 상품수 ( 1 ) 개 이상
    최근 상품을 1개 이상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하기 위한 세그먼트입니다.
     

  • 장바구니 > 최근 담은일 > 오늘기준 ( 7일 ) 이내
    최근 7일 이내에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장바구니가 자동 삭제되는 기간보다 짧게 날짜를 지정해 주세요. *당일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는 타게팅하지 않습니다.


제외 조건

  • 구매 > 최근 구매일 > 오늘기준 ( 0일 ) 이내 (0일: 오늘)
    오늘 구매한 구매자는 타겟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제외합니다. 

 

3. 이제 마케팅 액션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주목도가 높은 오토메시지 ‘팝콘’을 활용해 볼까요? CTA로는 장바구니 연결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을 선택하세요. 


 

4. (옵션) 메시지의 목적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프로필 이모지를 설정하세요.


 

5. 제목과 본문을 수정합니다. 

 

내용 작성 예시

  • 잠깐! 장바구니에서 상품이 기다리고 있어요.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다시 확인해 볼까요?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곧 사라져요!

  • 김태훈*(회원 이름)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있어요!
    → 회원 이름 추가 방법 읽기

 

6. 콜투액션 버튼에 문구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URL을 입력하고 검수하세요. *랜딩URL은 http:// 또는 https:// 필수 포함


 

7. (옵션)오토메시지 노출 효과를 설정합니다. → 노출효과 미리 보기


 

8. 오토메시지 노출 설정을 마무리한 뒤 [저장 하기]를 클릭하세요.


 

9. 오토메시지 이름을 기재한 뒤 완료합니다.


 

10. 인앱 메시지 목록에서 저장한 메시지의 상태를 활성화(ON) 하세요. 메시지의 노출이 시작됩니다!



업계 1위 유아동 쇼핑몰인 A고객사에서도 장바구니 타게팅을 활용하여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방문 시 쿠폰을 발행하고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이프두 고객사의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다음 포스팅

유아동 쇼핑몰, 구매율 상승 비결은? 

 

최근 업데이트: 2023-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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