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광고주님이라면 필독!
마케팅 자동화 - IFDO > 로그분석
[광고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광고주님이라면 필독!
2022/ 04/ 27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통해 기존 게시물을 즉각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데요.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하는 광고의 링크에 이프두 캠페인 추적 코드만 붙이면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의 방문, 구매 데이터와 구매한 상품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도 쉽고 간단해요. 함께 설정해 볼까요? 

 

1.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하기 

 

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캠페인 추적 코드 생성]을 클릭하세요.


 


2) 캠페인 이름(그룹의 이름)을 입력하고 중복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되는 이름의 캠페인이 없는지 검사합니다. 


 


3) 광고 채널명(ex-20220405 식목일이벤트)과 광고를 클릭하면 이동할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생성을 클릭하세요. 


 

💡 Tip! + 버튼을 클릭하면 한 번에 여러 개의 광고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그룹을 펼쳐 광고 채널의 캠페인 추적 코드를 복사하세요. 


 

 

2. 인스타그램 광고 생성하기 

 

1) 인스타그램 모바일에서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표를 선택하고 수정을 클릭합니다.


 

💡 Tip! 캠페인은 링크를 클릭하고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분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목표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3) URL 및 행동 버튼 추가 단계에서 복사한 링크(캠페인 추적 코드가 붙은 링크)를 붙여 넣고 광고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3. 홈페이지 유입 성과 살펴보기 

 

광고를 클릭하고 얼마나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또 구매했을까요? 다음의 경로를 통해 홈페이지 유입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광고 분석 설정 > 캠페인 추적 코드 설정 > 광고 채널 통계


 

광고 채널 통계에서는 광고 채널의 성과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입, 반송, 구매 데이터와 함께 일자별 노출·클릭 추이 그래프가 함께 제공됩니다. 

 


 


2) Analytics > 캠페인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는 광고 채널의 성과를 보다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채널명 우측의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채널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상세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구매된 수, 구매총액, 구매수 점유율 그리고 구매액 점유율까지 한 번에 파악하세요! 

 

 


아무래도 마케터님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은 광고의 실제 성과겠죠?👀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자체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구매 데이터까지 세세하게 확인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이프두의 캠페인 분석이 필수라는 사실! 랜딩 URL만 이프두 캠페인 코드로 변경하면 유입부터 구매까지 모두 분석되니까요. 앞으로도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추천 포스팅: 페이스북 광고 분석 방법


 

 

광고분석로그분석인스타그램페이스북캠페인캠페인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