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모로 새 소식이 많은 요즘이죠?😄 오늘은 카페24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이 가장 기다리시던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쿠폰 리마인딩 알림에 사용하기 좋은 세그먼트입니다!
*해당 세그먼트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카페24 API 연동은 [가이드]를 읽고 진행해 주세요. API 연동을 모두 마치고 이프두 홈페이지 내 채팅창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릴게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수’는 쇼핑몰 회원이 가지고 있는 쿠폰의 수를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리마인딩함으로써 구매율과 리텐션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①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와 정확히 일치할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2개
② 쿠폰 개수가 범위 내에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ex) 1~2개 ③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상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이상
④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하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3개 이하
활용 - 잔여 쿠폰 알림
최근 구매를 하지 않았고, 사용 가능한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간단한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내볼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수 > ( 1 ) 개 이상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 오늘기준7일이내 )
메시지 예시 (라운드 플로팅)
간단한 알림에는 라운드 플로팅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개인화변수 기능을 적용하여 고객님의 이름을 부르고 메시지 효율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개인화변수를 사용한 오토 메시지의 클릭률이 더 높다는 건 안비밀 😎)
사용가능 쿠폰번호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특정 쿠폰의 쿠폰번호를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발급한 쿠폰 중에 특정한 쿠폰을 콕 집을 수 있는데요.
아직 고객이 그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알릴 수 있어요.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이라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기간 만료 알림*을 보낼 수도 있고요. 깜짝 쿠폰을 발급했다면 "깜짝 쿠폰 발급 완료! 쿠폰함을 확인해 보세요."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겠죠? 쿠폰 번호만 입력해 주시면 바로 타게팅 할 수 있어 간단해요😁
*쿠폰 만료일은 세그먼트로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성자님이 쿠폰의 만료일을 인지하고 있을 때,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메시지의 시작과 종료 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Q. 쿠폰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카페24 관리자 페이지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 > 쿠폰번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 - 쿠폰 만료일까지만 오토 메시지 노출하기
쿠폰 사용 기한 만료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 쿠폰 만료일 이후에는 메시지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발급한 쿠폰 번호가 [6072300020800000086] 이고 쿠폰 만료일이 2022년 4월 28일까지라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오늘 소개 드린 신규 세그먼트들을 사용하실 때는 인앱 메시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보유 쿠폰 정보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하여 로그인했을 때 업데이트되기 때문인데요. 접속 중이지 않은 고객의 쿠폰 정보는 업데이트되지 않아 실제 현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쿠폰을 사용하고 이탈한 고객인데, 쿠폰 사용 이력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잔여 쿠폰 알림을 받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알림을 클릭해 방문했더니 쿠폰함은 텅 비어있고..😅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타게팅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SMS나 카카오 친구톡보다는 인앱 메시지(푸시노트, 팝콘 등)를 사용해 주세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페24 API 연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모로 새 소식이 많은 요즘이죠?😄 오늘은 카페24를 이용 중이신 고객님들이 가장 기다리시던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쿠폰 리마인딩 알림에 사용하기 좋은 세그먼트입니다!
*해당 세그먼트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한 세그먼트입니다. 카페24 API 연동은 [가이드]를 읽고 진행해 주세요. API 연동을 모두 마치고 이프두 홈페이지 내 채팅창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릴게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수’는 쇼핑몰 회원이 가지고 있는 쿠폰의 수를 타게팅 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에게 리마인딩함으로써 구매율과 리텐션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①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와 정확히 일치할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2개
② 쿠폰 개수가 범위 내에 있을 때 타게팅 합니다. ex) 1~2개
③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상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1개 이상
④ 쿠폰 개수가 입력한 숫자 이하 일 때 타게팅 합니다. ex) 3개 이하
활용 - 잔여 쿠폰 알림
최근 구매를 하지 않았고, 사용 가능한 쿠폰이 남아있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했을 때 간단한 리마인딩 메시지를 보내볼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수 > ( 1 ) 개 이상
제외 조건: 구매 > 최근 구매일 > ( 오늘기준7일이내 )
메시지 예시 (라운드 플로팅)
간단한 알림에는 라운드 플로팅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개인화변수 기능을 적용하여 고객님의 이름을 부르고 메시지 효율을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개인화변수를 사용한 오토 메시지의 클릭률이 더 높다는 건 안비밀 😎)
사용가능 쿠폰번호
‘사용가능 쿠폰번호’는 특정 쿠폰의 쿠폰번호를 타게팅 할 수 있는 세그먼트입니다. 발급한 쿠폰 중에 특정한 쿠폰을 콕 집을 수 있는데요.
아직 고객이 그 쿠폰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알릴 수 있어요.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 쿠폰이라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기간 만료 알림*을 보낼 수도 있고요. 깜짝 쿠폰을 발급했다면 "깜짝 쿠폰 발급 완료! 쿠폰함을 확인해 보세요."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겠죠? 쿠폰 번호만 입력해 주시면 바로 타게팅 할 수 있어 간단해요😁
*쿠폰 만료일은 세그먼트로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성자님이 쿠폰의 만료일을 인지하고 있을 때, 메시지 노출 기간을 조정하여 메시지의 시작과 종료 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Q. 쿠폰 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카페24 관리자 페이지 > 프로모션 > 쿠폰 관리 > 쿠폰 발급/조회 > 쿠폰번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활용 - 쿠폰 만료일까지만 오토 메시지 노출하기
쿠폰 사용 기한 만료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 쿠폰 만료일 이후에는 메시지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해 주세요. 예를 들어 발급한 쿠폰 번호가 [6072300020800000086] 이고 쿠폰 만료일이 2022년 4월 28일까지라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노출 기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세그먼트
포함 조건: 회원 > 사용가능 쿠폰번호 > ( 6072300020800000086 )와 일치하는 모든 문자열
메시지 예시 (팝콘)
메시지를 작성한 뒤, 우측 탭에서 메시지 노출 기간을 지정해 주세요.
오늘 소개 드린 신규 세그먼트들을 사용하실 때는 인앱 메시지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보유 쿠폰 정보는 고객이 쇼핑몰에 방문하여 로그인했을 때 업데이트되기 때문인데요. 접속 중이지 않은 고객의 쿠폰 정보는 업데이트되지 않아 실제 현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 쿠폰을 사용하고 이탈한 고객인데, 쿠폰 사용 이력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잔여 쿠폰 알림을 받는 경우가 해당합니다. 알림을 클릭해 방문했더니 쿠폰함은 텅 비어있고..😅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 타게팅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SMS나 카카오 친구톡보다는 인앱 메시지(푸시노트, 팝콘 등)를 사용해 주세요.
‘사용가능 쿠폰수’, ‘사용가능 쿠폰번호’ 세그먼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페24 API 연동과 별도의 쿠폰 연동이 필요합니다. 카페24 API 연동을 먼저 진행하신 후, 이프두 내 채팅 상담으로 문의하시면 쿠폰 연동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이프두 업데이트 소식 더 보기
실시간 방문객 트래킹 분석 ‘Live’ 업데이트 살펴보기
더 편한 온 사이트 마케팅을 위해 새로워진 메시지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