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봇 커스텀, 이것만 기억하세요!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오토메시지 작성법
챗 봇 커스텀, 이것만 기억하세요!
2022/ 03/ 07

자동으로 고객님을 응대하는 챗 봇. 상담량은 줄이고, 업무 효율은 증가시키는 유용한 상담 도우미로 알려져 있는데요. 반복되는 문의를 1차로 필터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쏠쏠한 효자 기능입니다. 이프두에서는 회원님들께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이고요. 

 

그런데 혹시 챗 봇 기본 디자인 그.대.로 사용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쇼핑몰의 톤앤매너는 소중합니다. 챗 봇도 쇼핑몰과 어울리게 커스텀 해 보세요. 지금 소개해 드리는 세 가지만 기억하신다면 간단하게 커스텀을 완료하실 수 있어요!

 

1. 챗 봇 이름 변경하기

챗 봇 커스텀에 앞서 이름부터 변경해 볼까요? 기본으로 설정된 이름은 ‘챗봇’이지만 이프두에서는 ‘이프두 봇’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름을 변경하여 더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2. 챗 봇 프로필 변경하기

챗 봇의 기본 프로필 이미지는 이프두 챗 봇 캐릭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로 변경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챗 봇 > 챗 봇 설정]에 업로드하여 수정할 수 있어요. 


💡Tip! 패턴이 많이 들어가거나 화려한 이미지보다는 깔끔한 브랜드 로고, 이모지 등이 프로필에 어울려요.

 

3. 챗 봇 배경 색상 변경하기

챗 봇 페이지 우측 하단 [챗 봇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채팅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챗 봇 위젯의 색상은 라이브 채팅의 배경 색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이 색상을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설정 > 상담 설정 > 기본 설정 > 위젯에서 위젯 배경색을 변경해 주세요. 배경색은 버튼의 색상에도 반영됩니다. 만약 배경으로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기본 설정 > 채팅화면에서 배경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과 배경 색상에 변화만 주어도 우리 쇼핑몰 UI에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요?😉 상담 채팅과 챗 봇은 상담 업무 효율을 증가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아직 사용해 보지 않으신 회원님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만큼 꼭✨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어 읽어 보세요!👇🏻

 


챗봇챗 봇상담채팅톤앤매너커스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