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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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2가지
2021/ 04/ 16

 


80/20법칙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매출 수익의 80%가 20%의 고객, 즉 VIP 단골 고객들에게서 나온다고 해요. 신규 회원도 중요하지만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이끄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회원 등급 마케팅은 비회원은 회원으로, 기존 회원은 충성 고객으로 이끄는 클래식한 효자 마케팅인데요. 등급 달성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의 구매와 활동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인상 깊었던 회원 등급 페이지 카피 - 출처: 마켓컬리>

배달플랫폼 배달의민족에서는 ‘월간 쿠폰북’을, 푸드 커머스 ‘마켓컬리’에서는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을 관리하고 있는데요. 회원님의 쇼핑몰에서는 어떤 회원 혜택을 제공하고 계신가요? 

 

회원이 사이트에 로그인했을 때 회원의 등급에 알맞은 혜택 메시지를 한 달에 한 번 정도 띄워서 혜택을 알려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회원 등급별로 개인화된 메시지를 노출하는 것은 이프두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적용해볼 수 있어요. (특히 개인화 변수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등급에 따라 개별로 메시지를 작성하거나, 공통적으로 메시지를 작성한 뒤 개인화 변수를 활용해 등급별로 다른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 작성 이전에 회원 DB 연동이 필요합니다. 

 


① 단일 메시지 활용하기 

여러 개의 메시지를 등록하기 번거로울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등급 부분은 개인화 변수로 처리해볼 수 있어요.


 

  • 메시지 유형: 라운드 플로팅

  • 조건: 직접 작성하기 > 회원 > 회원등급 - 모두 추가 

  • 클릭시 이동할 URL: 등급별 혜택 페이지 URL

  • 노출빈도: 월 1회 

 


② 개별 메시지 활용하기  

회원 등급별 혜택을 담아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을 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실버등급 회원이 로그인하면 실버등급 혜택을 알려드리고, 골드등급 회원이 로그인하면 골드등급 혜택을 알려드리는 방법입니다. 혜택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담을 수 있으면서도 친근한 형태의 푸시 노트를 활용했어요! 


 

  • 메시지 유형: 푸시 노트

  • 조건: 직접 작성하기 > 회원 > 회원등급 (선택)

  • 클릭시 이동할 URL: 마이 쿠폰함 URL

  • 노출빈도: 월 1회 





이번 회원 등급 마케팅 레시피를 통해 월 또는 분기마다 제공되는 등급별 쿠폰을 리마인드하고 쿠폰 사용률을 증진시켜볼 수 있어요. 고객님을 지속적인 구매로 유도해 진성 고객으로 이끌어내는 포인트가 될 수도 있지요! 이프두와 함께 장기적으로 단골 고객층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으시길 바란다는 말씀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회원관리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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