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채팅] 상담 위젯 설정 방법
마케팅 자동화 - IFDO > 오토메시지 작성법
[라이브 채팅] 상담 위젯 설정 방법
2021/ 01/ 14

 


상담 채팅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몇 가지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프두에 로그인하고 Settings - 상담 위젯으로 이동하세요😊

 

──────

 

상담 위젯

 

이프두에서는 쇼핑몰 분위기에 맞춰 자유롭게 상담 위젯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의 위젯 화면, 상담 운영 시간, 채팅 알리미, 상담 자동 종료 기간 그리고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까지 세세하게 우리 쇼핑몰만의 상담 위젯을 구성해 보세요💭

 

 

│ 채팅&위젯 설정

①채팅 활성화를 ON하면 바로 상담 위젯이 활성화됩니다. ②위젯의 위치는 픽셀을 이용해 PC와 모바일 화면에서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③배경색, ④아이콘, ⑤안내 문구(PC 웹만 지원) 까지 모두 브랜드 맞춤형으로 지정 가능합니다. 


 

④위젯 아이콘이란, 사이트에 노출되는 라이브 채팅 아이콘을 뜻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으로 연결되는데요. 이프두가 제공하는 5가지 아이콘과 그 외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한  아이콘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를 클릭하고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업로드해 이용해 보세요!


 

 

 

│ 화면 설정

고객님이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보이는 채팅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①언어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쇼핑몰의 분위기에 맞춰 ②사이트 이름③상담 제목, ④상담 인사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에게 첫인상이 될 수 있는 화면이므로, 신중히 작성해 주세요 🙏🏻


 

작성을 완료했다면 ⑤로고를 변경할 차례입니다. 상품의 이미지, 브랜드 CI&BI 등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분위기에 따라 ⑥버튼 그라데이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그라데이션 색상이 어둡습니다. 어두운색 버튼에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마지막으로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이미지 타입은 단색과 이미지 두 가지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 ⑦배경 이미지에서 이미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미지 추가 시 버튼 색상은 기존 위젯 색상과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 추가된 이미지는 상하좌우로 이동하며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 배경 이미지를 따로 등록하지 않으면 위젯 색상이 배경과 버튼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유료 회원은 ⑧채팅창 하단의 IFDO 로고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담시간 선택

쇼핑몰마다 운영 시간이 상이합니다. 그래서 우측 상단의 토, 일, 공휴일 휴무 또는 24시간 연중무휴 설정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는데요. 우측 상단의 설정을 먼저 선택하신 후, 상담 시간을 지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심시간을 포함해 요일별 상담 시간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채팅 알리미

고객님의 신규 채팅 문의를 1분 동안 확인하지 않으면 알림톡(또는 SMS)으로 알려드립니다💌 알림톡 수신을 위해 핸드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상담 자동 종료

지정한 일수가 지나면 상담이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하고, 상담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서비스 특성상 응대 처리 시간이 길거나 상담의 연속성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종료 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서 고객님이 다시 사이트에 돌아와서 추가 질문을 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상담으로 응대가 바로바로 마무리되는 서비스라면 종료 기간을 짧게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프두에서는 상담 자동 종료 기간을 10일로 지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

상담 담당자가 퇴근했을 때, 고객의 추가 문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메일 문의하기 사용 여부’를 선택하시고 고객의 문의하기에 대해 회신할 때 보여질 이메일 주소를 설정하세요. 메일에 적용될 로고까지 업로드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문의하기를 통해 받은 문의들은 Chat - 고객문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고는 회신드리는 메일의 좌측 상단에 표시됩니다.  

 

 

 

 

종료된 상담 관리

상담 설정의 종료된 상담에서는 종료된 상담 내역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 아이디, 마지막 메시지, 대화수, 상담 일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채팅 내역을 확인하기 수월합니다.  

 

제공되는 상담 데이터

  • 고객 아이디

  • 마지막 메시지

  • 대화수 (질문/응대)

  • 상담 시작 일시

  • 상담 종료 시각

 

 

──────

 

자! 이렇게 상담 위젯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프두톡을 사용하시면 채팅 메시지를 오토 메시지로 설정해서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타겟 고객에게만 자동으로 채팅 메시지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노출된 풍선 메시지를 클릭하면 고객과  상담으로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상담이 중요한 사이트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채팅 메시지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라이브채팅상담채팅상담 채팅상담 위젯상담위젯채팅채팅설정채팅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