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2021.01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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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트렌드] 2021.01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01/ 11

 
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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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연말 잘 보내셨나요? 어느덧 2021년의 2주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프두 팀은 2021년의 새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어 이 시간만 기다렸어요😄 모두의 마음이 훈훈해질 수 있는 따뜻한 소식도 담겨있거든요! 이 온기를 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전해드리고 싶어요🙏🏻   

 

 



│ 청년마케터, 따뜻한 연말 나눔 캠페인

이미지 출처: 청년마케터

지난 12월 24일, 주니어 직장인들의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따뜻한 소식을 전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습니다. 청년마케터는 캠프글로벌, 인프런, 텐덤 (베어유), 혼족의 제왕 등 12개의 브랜드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언론사 ‘이로운넷에 따르면 코로나19 취약계층인 아동과 노인분들에게 KF94마스크와 핫팩 등을 전달하였다고 합니다. 비록 어려운 시국이지만 흔쾌히 나눔의 손길을 모아준 청년마케터와, 참여 브랜드사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 📖 청년마케터에서는 GA를 활용하여 산출물 만들기, 마케터의 마케팅 그리고 글쓰기 모임 등 마케팅과 관련된 스터디를 운영하며 마케팅 관련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습니다. 

 

 

 

│ 우리 할머니 손글씨 ‘칠곡할매서체’

이미지 출처: 칠곡군 공식인스타그램

경상북도 칠곡군에서도 온기 가득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한글을 배우신 어르신들의 서체가 폰트로 완성되었는데요. 무려 4개월 동안 한 분당 2천장의 종이에 연습하며 ‘칠곡할매서체’ 폰트가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폰트는 총 5종으로 할머님들의 성함을 담아 ‘칠곡할매 김영분체, 칠곡할매 권안자체, 칠곡할매 이원순체, 칠곡할매 이종희체, 칠곡할매 추유을체’로 배포됩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 ✍🏻 성인문해교육이란? 국가문해교육센터에 따르면 저학력, 비문해 성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인문해능력에 대한 개념은 각각 다르게 정의되고 있으며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개마당 - 주요 사업 - 성인문해능력조사]

  • 📢 또 다른 폰트 나눔 소식입니다.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Rix열정도체’가 공개되었습니다. 서울시 용산구 열정도의 청년 장사꾼들과 Rixfont가 함께하는 ‘다같이산다’ 캠페인인데요. 역시 개인과 기업 사용자에게 모두 무료로 제공되니 확인해 보세요!  

 

 

 │ 2021도 콜라보와 함께하소🐮 

이미지 출처: 세븐일레븐, 무신사스토어, 크리스피크림도넛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띠/해 마케팅’입니다. 올해는 흰 소띠의 해인만큼 롯데제과의 우유맛 캔디 ‘말랑카우’의 행보가 도드라집니다. 우선 세븐일레븐과 콜라보 하며 ‘말랑카우크림치즈버거’를 출시했고, 어피스오브케이크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션 잡화들도 선보였습니다. 다른 곳들에서도 소를 활용한 마케팅이 한창인데요.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밀카와 함께 이달의 메뉴 ‘행복하소’와 ‘해피뉴이어 더즌’을 공개했습니다. 

 

 

 │ 2,900원, 배송과 OTT 서비스를 한 번에? 

이미지 출처: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 도착합니다! 디즈니플러스의 2021년 진출 예정 국가 중, 한국이 포함되어 있거든요. 디즈니 상륙 소식과 함께 국내에서도 커머스 플랫폼 쿠팡의 ‘쿠팡플레이’ 출시 뉴스가 이어졌습니다. 쿠팡 와우멤버쉽 회원이라면 쿠팡플레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이점입니다. 쿠팡이 월 2,900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등장한 만큼, 앞으로 OTT 시장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 쿠팡플레이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IOS, 스마트TV 등 다른 버전들은 차차 출시될 예정이에요 📺

  • 이에 맞서 네이버는 CJ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티빙’을 네이버플러스 멤버쉽에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 우리 동네는 붕세권일까?🐟

이미지 출처: 당근마켓 앱

 본격 겨울을 지내면서 주머니에 현금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이유는 바로… 우리들의 정겨운 겨울 간식 때문이죠😋 한국인이라면 겨울에 유독 호떡, 붕어빵을 찾곤 하는데요. 이때 당근마켓의 ‘겨울간식 지도’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동네 주민들이 등록한 정보를 통해 닭꼬치, 붕어빵, 타코야끼 등 겨울 간식이 어디에 파는지 알 수 있어요. 당근 마켓 앱 - 동네생활 - 겨울간식 지도에서 우리 동네도 붕세권인지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 붕세권이란 붕어빵에 역세권의 의미를 더한 것으로, 붕어빵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집 붕세권 아니야ㅠㅠ”는 ‘우리 집 인근에 붕어빵이 팔지 않는다’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 당근마켓의 NEW 굿즈가 탄생했습니다. 당근의 유행어 “🥕이세요..?”가 써져있는 장바구니인데요. 앞으로는 이 장바구니를 들고 있으면 당근인지 묻지 않아도 되겠네요! 아쉽게도 구매는 어렵지만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다고 합니다. 

 

 

✍🏻 함께 읽으면 인사이트가 두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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