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1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11월 둘째 주, 마케팅 소식
2020/ 11/ 11

 


가을이 잠깐 왔다가 떠나버린 것 같아요🍂 겨울로 넘어가고 있는 11월에도 한창인 마케팅 소식들을 따끈하게 담아보았어요! 

 

 

언택트 시대, 🎁선물은 어떻게 할까?

 이미지 출처:Unsplash, 아이디어스,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판매하는 ‘아이디어스’에서도 받는 사람의 핸드폰 번호만 입력한 뒤 결제하면, 쉽게 선물을 전송할 수 있는데요. 딜리버리 서비스 ‘배달의 민족’도 마찬가지입니다. 5,000원~50,000원 사이의 금액권을 선택한 뒤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하고 전송할 수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물을 고르는 것도, 보내는 방법도 언제나 고민이 되는 선택입니다. 언택트 시기인 지금, ‘선물하기’와 같은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면 회원가입과 판매율 모두 높일 수 있겠죠?


  • 🎁 아이디어스와 배달의 민족 모두 선물 받는 사람이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을 완료해야 선물을 수령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회원가입 전환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는 사실!  





MZ 세대의 마음을 훔친 ‘Muzik Tiger’


이미지 출처:무직타이거(Muzik Tiger)

 

귀여운 호랑이가 폰 안에 쏙! 귀여운 호랑이 굿즈를 판매하는 ‘무직타이거’에서 폰꾸러들을 위한 폰꾸 팁과 일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마케띵에서 IOS 업데이트에 따른 폰꾸열풍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무직타이거와 같은 방법을 통해 MZ 세대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무직타이거의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배경화면 탭을 클릭해보세요! 아이폰 꾸미기 소식을 포함해 다양하고 알찬 무직타이거의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썸네일 보는 재미도 쏠쏠👍호랑이 굿즈 맛집)

  • 화장품 브랜드 ‘페리페라’에서도 위젯 꾸미기를 활용한 콘텐츠를 업로드해 많은 관심을 받은 적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페리페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 2020년, 남은 마케팅 키워드는?


이미지 출처:네이버 키워드도구


2020년이 마무리되고 있는 지금, 남아있는 마케팅 키워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빼빼로데이’, '수능’, ‘홀리데이(크리스마스)’, ‘연말’ 과 같은 굵직한 시즌들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기획전 준비를 위해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 또는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등 키워드 도구들을 활용해보세요. 연관 검색어와 검색량들을 확인하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선물’ 키워드의 경우 월간 검색량이 PC 3,190회 · Mobile 11,900회 정도이지만, 시즌인 12월에는 PC 51,400회 · Mobile 1,040,000회까지 검색량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아이돌인가요? 파래 광천김 모델은 사실 ···


이미지 출처:파래 광천김 네이버 검색화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조미김 생산업체 ‘소문난 삼부자’의 파래 광천김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고 있습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글에 따르면, 구매한 광천김의 표지모델이 사실은 회장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누리꾼들은 ‘진정한 김수저’, ‘강다니엘 닮았다’, ‘광고 효과 확실하다’ 등 다양한 반응과 함께 파래 광천김에 대한 호기심도 보이고 있습니다. 한때 방문자 트래픽을 초과하며 사이트가 다운되는 해프닝도 일어나기도! 😜

 

 

✍ 지난 포스팅 돌아보기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