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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에 태그를 부착하면 생기는 일?!
2020/ 07/ 14
 
품 태그

신규 기능 업데이트, 2020-07-11

 

신규 기능 ‘상품 태그’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상품 태그는 기존 이프두의 기능 중, ‘태그 저장’과 유사합니다. 태그 저장이 고객님들 디바이스에 태그를 부착하고 타겟팅 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이라면, 상품 태그는 ‘상품’에 태그를 부착하는 기능입니다. 태그가 부착된 상품 그룹을 세그먼트하고 타겟팅 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게요 😊

 

 

🔍 업데이트 내용

● 상품 태그 신규 기능 생성 (Settings)

● 상품 태그 세그먼트 추가 (직접 작성하기)

 


 


 

상품 태그란?

조회수 TOP 100, 이벤트 품목과 같이 특정 상품들을 구분할 수 있는 가상의 키워드입니다. 상품 태그는 자동과 수동으로 부여할 수 있으며, 자동 태그 설정 시 데이터 현황에 따라 익일 오전 상품들에 태그가 새로 부착됩니다. 


부착된 태그는 직접 작성하기에서 실시간으로 세그멘테이션 할 수 있습니다. 태그가 부착된 상품을 조회하고 있는 고객님에게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송해보세요!  

 


 


 

💡 기능 소개 (Settings - 상품 태그)

 

 

● 개요

상품 태그, 자동 상품 태그, 수동 상품 태그와 활용 예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먼저 숙지하시면 기능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실 수 있어요 😉


 

 

 

 

● 상품 조회

‘조회수 TOP 100, 구매수 TOP 100, 구매율 TOP 100’. 이프두의 상품 태그 기능에서는 3가지의 태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앞으로도 많이 사용될 태그들로 선정했습니다. 


 

상품에 부착된 태그를 클릭해보세요. 태그가 부착된 상품만 카테고리화되어 정렬됩니다. 보기 쉽게 정렬하고, 상세 데이터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 


표의 우측 상단에는 상품 태그를 관리할 수 있는 버튼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① 상품 태그 추가 혹은 ➕를 클릭해 상품 태그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용을 원하지 않는 태그는 ② 상품 태그 삭제 또는 휴지통을 눌러 간편하게 삭제하세요. 

 

✔ 자동 태그는 상품 태그 관리에서 잠시 비활성화해둘 수 있습니다.

 품절 또는 노출 중지 상품을 포함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태그를 추가하고 싶으신가요? ③ CSV 업로드로 상품 태그 추가 버튼을 활용하세요. ③버튼을 클릭하면 CSV 예시 파일을 내려받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목록이 많아 찾기 어려우실 땐 ④ 검색 탭에서 간편 검색도 가능해요. 

 



 

맨 우측의 📊를 클릭하시면 상품에 대한 ⑤ 상세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기본 정보와 로그 정보,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들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 상품 태그 관리

 

 

지정된 전체 태그들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태그들은 휴지통을 클릭해 간편하게 삭제가 가능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조회수 TOP 100, 구매수 TOP 100, 구매율 TOP 100 태그는 삭제나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대신 잠시 비활성화는 가능합니다. ① 상태 스위치만 꺼두면 더 이상 태그가 활성화되지 않거든요. 다만 다시 ON 했을 때, 데이터 분석 및 태깅은 다음 날부터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


새로운 자동 태그 추가를 원하신다면 ② 자동태그추가 를 클릭하세요. 상품 태그 이름과 기간, 조건, 범위를 지정하여 자동 태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조건 내에서 자유로운 조건 조합이 가능하며 추가한 조건은 익일 오전부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조건 조합 예시: 최근 7일간 구매수가 하위 20개, 최근 7일간 구매율 상위 30% 등


 

 

 

 

💡 활용 예시

실시간 세그먼테이션에 활용해보세요! 직접 작성하기의 상품 - [상품 태그]에서 미리 추가하신 태그를 선택한 후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예시 (직접 작성하기)

IF: 상품 - 상품 태그 - #구매율 하위 20%

DO: 푸시노트 (쿠폰)

Process: 고객이 구매율 하위 20%에 해당하는 상품을 보고 있으면 쿠폰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