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 135.6%↑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 비결은? (Mars.ver)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전환율 135.6%↑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 비결은? (Mars.ver)
2023/ 01/ 27

지금까지 회원가입과 관련된 많은 레시피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신규 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재방문자 회원가입 유도, 회원가입 도중 이탈 고객 넛지, 인스타그램에서 방문 시 회원가입 유도까지! 이번 포스팅까지 합치면 마케팅 자동화 회원가입 편  5가지 레시피가 완성되는데요😉 오늘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회원가입 혜택을 안내하고 구매로 이끌 수 있는 레시피를 만나 볼까요?

 

회원가입 웰컴 레시피: 신규 회원 혜택 안내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에게 신규 회원 혜택을 안내하는 마케팅 자동화 메시지입니다. 


1. 이프두에 로그인한 뒤 Auto Msg > 새로운 오토메시지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2. 다음의 조건을 추가하고 [저장 후 DO 액션 선택]을 클릭하세요.

📢 쇼핑몰의 구조에 따라 세그먼트를 선택하여 적용하세요.


1) 회원가입 후 자동 로그인되는 구조의 쇼핑몰


 

포함 조건

  • 콘텐츠 > 전환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선택) 제외 조건

  • 콘텐츠 > 현재 보는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웰컴 페이지에서 바로 오토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해당 조건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후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는 구조의 쇼핑몰 

회원가입 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구조의 쇼핑몰은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 시점을 타게팅 해야 합니다. 


 

  • 콘텐츠 > 전환 페이지 > 회원가입 완료 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 회원 > 로그인 > 로그인 함  로그인한 고객을 타게팅 합니다


3. 오토메시지 유형을 선택하세요. *예시에서는 라운드 플로팅 사용


 

4. 오토메시지를 작성합니다.


 

💡Tip! 개인화 변수를 활용하여 회원님의 이름을 넣어보세요! 더욱 친근한 웰컴 메시지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릭률이 상승합니다😉


5. 랜딩URL을 입력하세요.


 

📢 회원가입 혜택 안내 페이지 혹은 웰컴 쿠폰 다운로드 페이지로 설정하여 회원이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세요. 


6. 노출 설정을 완료한 뒤 저장합니다.


 

💡Tip!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모달 배경을 적용했어요. 모달 배경이란 사이트 배경이 어두워지면서 팝업을 부각시키는 기능으로 클릭률은 좋아지지만 방문 세션 중에 너무 자주 뜨면 고객 경험에서 역효과가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꼭 필요한 오토메시지에만 적용하세요! 


7. 오토메시지의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하세요. 


 

8. 오토메시지를 활성화하면 즉시 노출이 시작됩니다.


 


얼마나 효율이 나왔을까요?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적용한 고객사의 경우 전환율이 한 달 동안 135.6% 상승했어요. 클릭률은 22.6%로, 기본 오토메시지 평균 클릭률이 10% 내외인 것을 고려해 볼 때 굉장히 유의미한 수치라고 할 수 있어요. 다른 고객사 역시 전환율 91.9% 클릭률 18.2%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현재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설정하고 계신 쇼핑몰들이 많지는 않아요. 대부분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것에 우선적으로 중점을 두고 계시기 때문일 거예요...😅 하지만 회원가입 후에도 고객님 케어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회원가입 웰컴 메시지를 제작하고 고객님이 우리 쇼핑몰과 더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유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좋은 고객 경험을 유도하는 추천 포스팅

 

최근 업데이트: 2023-01-27 


이런 메시지 어때요?고객사례마케팅자동화레시피활용사례화원가입률상승회원가입유도고객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