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 이프두 (IFDO : IF A DO B)
마케팅 자동화 - IFDO > 활용 팁 / 고객 사례
페이스북·인스타 광고 캠페인 분석?
2020/ 06/ 16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추적! 간편하게 등록하고 관리하세요~


 

Q.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할 수는 없나요? 🤔

해당 질문은 고객님들의 단골 문의였습니다. 그만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계시다는 뜻이겠죠? 마케터님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기능은 이프두에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구글 UTM 태그 타겟팅, 기획전 분석 등 ··· 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역시 이프두에서 간단하게 캠페인으로 등록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이야기 Summary 

1. 이프두에서 캠페인 등록

2. 캠페인 분석 코드를 광고 랜딩 URL에 추가

3. 캠페인 분석 인사이트 확인  


 
 

1. 이프두에서 캠페인 등록

1) 이프두에 로그인하신 후 Settings로 이동하세요.


 

2) 기본 분석 설정 - 캠페인 설정에서 [새로운 캠페인 그룹 만들기] 클릭!

*이미 그룹이 등록된 상태라면 우측의 수정을 눌러 캠페인만 추가하세요.


 

3) 등록하고자 하는 캠페인의 그룹명과 캠페인 명, 랜딩 페이지 URL을 입력하고 [등록]하세요. 


 

*등록하고자 하는 캠페인이 한 가지 이상일 경우, 우측 하단의 [캠페인 추가]를 눌러 여러 개의 캠페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① 등록된 그룹을 펼쳐 생성된 캠페인 분석 코드를 확인하고, ② 코드를 복사하세요. 


 


 

2.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랜딩 URL 추가

1)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세요. 

2) 캠페인 분석 코드를 적용하고자 하는 광고의 [수정]을 선택하세요. 

3) 랜딩 페이지 URL 란에 미리 복사한 캠페인 분석 코드를 붙여 넣으세요. 

 


 

*광고의 유형에 따라 등록하는 위치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버튼 레이블, 이미지 등)



 

3. 캠페인 분석 인사이트(Analytics) 

랜딩 URL에 캠페인 분석 코드가 삽입되었기 때문에, 해당 캠페인을 등록한 이후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유입, 구매 전환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관련 데이터는 IFDO Analytics의 [광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 더 보기: 캠페인 분석]

 


 

👆🏻 여기에 하나 더!
광고 캠페인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구매한 상품이 무엇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 캠페인 그룹 분석 > 캠페인 그룹명 (+) 클릭 > 캠페인명 (아이콘 클릭)]

 



 

 


SNS 관련 콘텐츠 추천

🛍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SNS 팔로우 유도하는 방법

👗 구매 완료 고객에게 SNS 팔로우 유도하는 방법

🎉 SNS 방문 고객님들이 많이 구매하는 제품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로그분석애널리틱스캠페인분석활용사례SNS